
폭스바겐코리아는 신형 골프 GTI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신형 골프 GTI는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진화된 구동 시스템을 통해 콤팩트카에서 경험할 수 있는 최상의 다이내믹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1열 통풍 시트 등 사실상 풀패키지다. 가격은 4509만원이다.

신형 골프 GTI의 가격은 개소세 3.5% 기준 4509만3000원이다. 5년/15만km 보증 연장 프로그램과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사고차량 보험 수리시 자기부담금을 총 5회까지 지원하는 사고 수리 토탈케어 서비스(1회 50만원 한도)로 고객의 차량 유지 보수 비용 부담을 낮췄다.

골프 GTI는 핫해치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개척하며 하나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한 기념비적인 모델이다. 신형 골프 GTI에는 2.0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DSG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245마력, 최대토크 37.8kgm의 성능을 낸다. 복합연비는 11.5km/ℓ다.

전자식 주행 안정화 컨트롤(ESC), 어댑티브 섀시 컨트롤(DCC), 전자 제어 유압식 프론트 디퍼렌셜 락(VAQ) 등을 통합 제어하는 다이내믹 차체 제어 시스템이 탑재됐다. 전륜구동의 전형적인 언더스티어 특성을 극복해 중립적인 특성을 유지하면서도 높은 접지력이 보장된다.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으로 민첩하면서도 정밀한 조향 컨트롤이 가능하다. 내외관에는 GTI 전용 디자인이 적용됐다.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에는 GTI 전용 그래픽이 내장됐으며, 10인치 디스플레이는 한국형 내비게이션과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한다.

신형 골프 GTI는 윈드실드 헤드업 디스플레이, 터치식 조명제어 패널, 1열 통풍 시트, 전 좌석 열선 시트, 터치타입 스포츠 스티어링 휠, 3-ZONE 공조기, 앰비언트 램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이 포함된 IQ.드라이브,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램프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