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쿠스토가 공개됐다. 중국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홈에 게재된 쿠스토는 중국 시장 전용으로 개발된 7인승 MPV로 과거 현대차 트라제 XG와 유사한 포지션이다. 쿠스토는 현대차 최신 디자인 언어가 입혀졌다. 쿠스토는 뷰익의 중국 전용 MPV GL8과 경쟁한다.

쿠스토의 차체 크기는 전장 4950mm, 전폭 1850mm, 전고 1734mm, 휠베이스는 3055mm다. 국내 기준 기아 신형 카니발과 비교해 전장은 205mm, 전폭은 145mm, 휠베이스는 35mm 작다. 쿠스토의 전면부는 현대차의 중국시장 전용 최신 디자인 패밀리룩이 적용됐다.

대형 방패 모양의 그릴 내부에는 다각형 격자 모양의 패턴이 삽입됐다. 날렵하게 디자인된 헤드램프는 그릴과 경계선 없이 하나로 통합됐다. 그릴과 헤드램프 상단에는 크롬 라인으로 포인트를 더했다. 측면부는 경쟁 MPV와 비교해 슬림하게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줬다.

경사가 낮은 A필러와 C필러부터 완만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은 현대차 신형 싼타페와 유사하다. 플래그 타입 사이드미러가 탑재됐다. 검정색 휠 아치 클래딩을 기본으로 상위 모델에는 보디 원톤 클래딩이 적용된다. 다이아몬드 패턴의 크롬 장식이 도어핸들에 삽입됐다.

후면부 테일램프는 C자형 디자인으로 좌우가 연결됐다. 트렁크 중앙에는 현대차 엠블럼을 대신해 레터링이 새겨졌다. 레터링이 새겨진 패널은 검정색 패널 옵션을 선택해 교체할 수 있다. 방향지시등과 후진등은 범퍼 하단에 자리 잡았다. 휠은 2개의 사양으로 제공된다.

실내에는 공조기가 통합된 세로형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 신형 스티어링 휠, 버튼식 전자 변속기(SBW), 2열 독립 시트 등이 탑재됐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170마력의 1.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최고출력이 240마력인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