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요타 모터 세일즈 앤 마케팅 코퍼레이션은 하이브리드 레이스카를 내세운 동영상 ‘다이브 인투 더 하이브리드(DIVE into the HYBRID) 발표했다.
이미 2014년 상반기에 토요타는 올 시즌 내구레이스에 투입할 'TS040 하이브리드'를 공개했으며 그 해 시즌 우승을 달성했다. 그리고 최근 박진감 넘치고 감각적인 사운드를 일본의 인기 작곡가이자 음악 제작자인 나카타 야스타카(Yasutaka Nakata)의 유로비트 음악이 가미된 영상을 제작 공개했다.
이 동영상은 오늘 도쿄 오다이바에서 진행된 토요타의 '2015 모터스포츠 활동' 기자회견에서 첫 선을 보였다.
일본 완성차 업계 중에서 최초로 국제자동차연맹 세계 내구레이스 챔피언십(FIA World Endurance Championship, WEC) 시즌 첫 우승을 달성한 레이스 'TS040 하이브리드’는 최고출력 520마력을 내뿜는 V6 3.7L 엔진 그리고 480마력 이라는 괴력의 출력을 내는 전기모터가 결합되어 총 시스템 출력이 무려 1,000마력을 달성했다.
다이브 인투 더 하이브리드 영상은 심장을 고동치게 하는 레이스카 사운드 그리고 나카타 야스티카의 신곡이 절묘한 조화를 이뤘으며 WEC 대회에 참가한 'TS040 하이브리드'의 고음질 오디오 샘플링은 공장 개발 단계부터 서킷 드라이빙에 이르기까지 'TS040 하이브리드'의 모든 여정을 주도 면밀히 모니터링해 얻었다. 일본 굴지의 뮤지션으로 손꼽히는 나카타는 이 샘플링을 직조해 운전자의 운전 욕구를 자극하고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빠져들도록 고무하는 감상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음악을 창조해냈다.
'TS040 하이브리드'의 전기 모터와 엔진이 만들어내는 독특하고 두드러진 사운드를 온전히 감상하기 위해서는 헤드폰을 사용할 것을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