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F 5전 제네시스쿠페 챔피언십 결선경기 결과

KSF 5전 제네시스쿠페 챔피언십 결선경기 결과

발행일 2014-09-22 12:58:21 김진우 기자

9월 21일 KSF 제네시스쿠페 챔피언십 결선경기 5전 경기 10 클래스에서 예상을 뒤엎고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 최명길 선수가 올 시즌 첫 우승을 달성했다. 반면 9월 20일 4전 결선 경기에서 우승을 달성했던 김종겸 선수는 다음 날 열린 5전 결선 경기에서 가장 먼저 체커기를 받고도 기술규정 위반으로 실격 처리되었다.

20 클래스에서는 스피젠으로 둥지를 옮긴 최장한 선수가 레이스카가 트러블로 인해 지난 4전 경기에 이어 이번 경기에서도 경기를 포기하는 불운을 겪어야 했다.

경기가 진행되면서 김종겸, 최명길 선수가 경합하는 선두 그룹과 오일기, 장현진 선수가 경합하는 2위 그룹으로 나누어지면 그룹 내에서 물고 물리는 치열한 접전이 벌어졌다. 또한 스쿠라 모터스포츠 소속 강병휘 선수도 10LAP 까지 오일기, 장현진 선수와의 간격을 꾸준히 유지했다.

경기 중반으로 접어들면서 최명길 선수가 김종겸 선수와의 간격을 더욱 좁히면서 추월 시도를 하기 시작했고 14LAP 이후 좌측으로 꺾여진 상설 8번 코너에서 최명길 선수가 김종겸 선수를 추월에 성공했다.

16LAP 주행 후 김종겸 선수가 가장 먼저 타이어 교체를 위해 피트인 했고 타이어는 순조롭게 교체되었다. 지난 3전 경기까지만 해도 서한-퍼플모터스포트는 타이어 교체 타이밍이 늦는 단점이 있었지만 4전 경기부터 그러한 단점이 해소되었다.

김종겸 선수에 이어 장현진 선수가 17LAP에서 타이어 교체를 위해 피트인 했고 18LAP에서 오일기 선수 19LAP에서 최명길 선수가 타이어 교체를 위해 피트인 했다.

타이어 교체 타이밍이 승부를 갈랐다. 타이어 교체 전까지 김종겸 선수를 추월하며 선두에 있었던 최명길 선수는 타이어 교체 후 다시 김종겸 선수에게 선두를 허용하게 되었다. 반면 장현진 선수 앞에 있었던 오일기 선수는 타이어 교체 후에도 장현진 선수 앞으로 다시 들어올 수 있었다.

타이어 교체 후 김종겸, 최명길 선수의 거리 차이는 점점 벌어져서 두 선수의 간격이 한때 5초 이상 벌어지기도 했다. 반면 오일기, 장현진 두 선수는 타이어 교체 후에도 치열한 접전이 계속되었으며 특히 23LAP 이후 오일기 선수의 앞 범퍼와 20 클래스 전인호 선수의 뒤 범퍼가 접촉하는 상황이 벌어지면서 오일기 선수의 레이스카 앞 범퍼가 분리되기도 했다.

같은 시각 선두에서 질주하는 김종겸, 그 뒤를 쫓는 최명길 선수의 간격이 크게 벌어지기도 했지만 경기 후반으로 갈수록 차이가 좁혀졌다. 하지만 결국 김종겸 선수가 먼저 체커기를 받게 되었고 최명길 선수가 두 번째 마지막까지 치열하게 경합을 벌였던 오일기, 장현진 선수가 각각 세 번째와 네 번째 체커기를 받았다.

김종겸 선수와 장현진 선수는 5전 우승의 기쁨을 만끽했지만 뒤이어 김종겸, 장현진 두 선수의 레이스카 기술규정 위반이 발견되어 두 선수 모두 실격 처리되었으며  5전 우승은 최명길 선수가 차지했고 준우승은 오일기 선수 그리고 3위는 강병휘 선수가 차지했다.

한편 20 클래스에서도 예상치 못한 선수가 5전 우승을 차지했다. 압도적인 실력으로 선두를 질주하던 쏠라이트 인디고레이싱팀 소속 김재현 선수의 레이스카가 리어 서스펜션 이상으로 경기를 중도 포기해야 했다. 20 클래스에서 김재현 선수의 경기 포기로 바보몰닷컴 전인호 선수가 여유 있게 선두에서 질주했고 이후 큰 문제 없이 20 클래스 레이스카 중에서 가장 먼저 체커기를 받아 올 시즌 처음 값진 우승을 경험했다.

전인호 선수에 이어 쏠라이트 인디고레이싱팀 서주원 선수가 2위, 록타이트 HK-레이싱팀 정회원 선수가 3위를 달성하여 포디움에 올랐다.

KSF 다음 경기는 10월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볼보 EX90 2026년형, 초급속 충전 추가..국내 출시는?

볼보 EX90 2026년형, 초급속 충전 추가..국내 출시는?

볼보는 2026년형 EX90을 23일 공개했다. 2026년형 EX90은 기존 400V 시스템을 대체하는 800V 시스템을 탑재해 초급속 충전 속도가 개선됐으며, 업그레이드된 주차 파일럿 어시스트 기능과 일렉트로크로믹 파노라파 루프가 도입됐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EX90은 지난 2022년 공개된 볼보 차세대 플래그십 전기 SUV다. EX90은 국내 출시는 내년 상반기로 예정됐다. EX90은 글로벌 기준 듀얼 모터와 싱글 모터 등 다양한 구성으로 운영되는데, 국내 트림은 미정이다.

신차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지프 커맨더 트레일 에디션 공개, 블랙과 레드로 존재감 '업'

지프 커맨더 트레일 에디션 공개, 블랙과 레드로 존재감 '업'

지프는 커맨더 트레일 에디션을 23일 공개했다. 커맨더 트레일 에디션은 일본 시장을 위한 150대 한정판으로 브릴리언트 블랙 크리스탈 외관 컬러와 레드 컬러 포인트로 외관 존재감이 강조됐다. 또한 전용 엠블럼과 18인치 휠 등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것이 특징이다. 커맨더는 일본과 브라질 등 일부 시장에서만 판매되는 전략형 중형 SUV로 컴패스와 그랜드 체로키 사이에 위치한다. 커맨더는 3열 시트를 갖춘 7인승으로 운영된다. 커맨더 트레일 에디션

신차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 컨슈머인사이트 ‘제품 만족도’ 6년 연속 1위 선정

볼보자동차코리아, 컨슈머인사이트 ‘제품 만족도’ 6년 연속 1위 선정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 Insight)의 ‘2025 자동차 기획조사’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를 차지하며 압도적인 상품성을 입증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인 선택 기준을 제공하기 위해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를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시승기] 기아 EV5, 패밀리 전기 SUV의 새로운 스탠다드

[시승기] 기아 EV5, 패밀리 전기 SUV의 새로운 스탠다드

더 기아 EV5(The Kia EV5)를 시승했다. EV5는 기아가 처음 선보이는 정통 SUV 바디타입 전기차로, 내연기관 SUV와 유사한 프로포션과 공간을 확보해 전기차 특유의 이질감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페달 오동작 방지 등 안전 기능을 탑재해 패밀리 SUV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EV5 출시로 '2023 EV 데이'를 통해 공개한 전기차 라인업이 모두 출시됐다. 2021년 준중형 전기 크로스오버 SUV(EV6), 2023년 준대형 전기 SUV(EV9), 2024년 소형 크로스오버 SUV(EV3), 2025년 준

국산차 시승기이한승 기자
BMW X5 풀체인지 티저 공개, 수소차까지 나온다

BMW X5 풀체인지 티저 공개, 수소차까지 나온다

BMW는 신형 X5 티저를 23일 공개했다. 신형 X5는 풀체인지 모델로 기존의 가솔린과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외에 배터리 전기차와 수소 연료 전기차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되며, 외관엔 BMW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내년에 공개된다. 신형 X5는 5세대 풀체인지 모델이다. 신형 X5는 다양한 파워트레인이 도입되는데, 가솔린과 디젤로 구성된 내연기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배터리 전기차, 수소 연료 전기차 등 총 5가지 선택지를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기아 EV4 해치백, 스포티한 스타일..ID.3 정조준

기아 EV4 해치백, 스포티한 스타일..ID.3 정조준

기아는 23일 EV4 해치백 이미지를 추가로 공개했다. EV4 해치백은 공기저항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스포티한 외관이 강조됐으며, 1회 완충시 WLTP 기준 최대 612km를 주행할 수 있다. EV4 해치백은 올해 말 유럽, 2026년 초 미국에 투입되며, 국내엔 출시되지 않는다. EV4는 기아의 차세대 전기차로 세단과 해치백으로 운영된다. EV4 세단은 지난 4월 국내 출시됐으며, EV4 해치백은 해치백 수요가 높은 유럽을 중심으로 미국에도 도입된다. EV4 해치백은 폭스바겐 ID.3,

신차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벤틀리 플라잉스퍼 옴브레, 컬러 옵션이 E클래스보다 비싸다고?

벤틀리 플라잉스퍼 옴브레, 컬러 옵션이 E클래스보다 비싸다고?

벤틀리는 옴브레(Ombré) 컬러 옵션을 적용한 플라잉스퍼를 공개했다. 옴브레는 벤틀리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외관 컬러 옵션으로 도장 작업에 걸리는 시간은 약 60시간이다. 특히 옴브레 가격은 6만8000달러(약 9천만원)로 E클래스나 5시리즈의 미국 가격보다 비싸다. 옴브레 바이 뮬리너 컬러 옵션은 벤틀리에서 가장 고급스럽고 비싼 외관 컬러 옵션이다. 옴브레 컬러 옵션 가격은 플라잉스퍼 기준 미국서 6만8000달러(약 9천만원)로 BMW 5시리즈, 벤츠 E

신차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리뉴얼 오픈, 마니아 놀이터로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리뉴얼 오픈, 마니아 놀이터로

현대자동차는 현대차 브랜드 최초의 체험 공간인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서울 강남구 소재)'이 리뉴얼을 마치고 재개관을 했다고 23일 밝혔다. 2014년 개관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은 '고객 소통 공간'에서 리뉴얼을 통해 '자동차에 대한 모든 취향을 담은 놀이터'로 새롭게 변모했다. 새로운 콘셉트 아래 헤리티지, 라이프스타일, 레이싱 등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현대차는 전시 관람과 체험 프로그램 참여에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BYD 씰 기본형 주행거리 '449km' 국내 인증, 출시 시점은?

BYD 씰 기본형 주행거리 '449km' 국내 인증, 출시 시점은?

BYD 씰 기본형의 국내 인증이 완료됐다. 씰 기본형은 싱글 모터 후륜구동 사양으로 82.5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완충시 환경부 기준 최대 449km를 주행할 수 있다. 전기모터 최고출력은 313마력으로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5.9초다. 연내 출시된다. 씰은 BYD의 중형 전기 세단이다. BYD코리아는 지난달부터 씰 다이내믹 AWD의 고객 인도를 시작했다. 씰 기본형인 후륜구동(RWD)은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 씰 기본형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는데, 4690만원인 다이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