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렉서스 LX가 국내 도입된다. 딜러사에 따르면 렉서스코리아는 내부적으로 LX 출시를 내년 상반기로 확정 지었으며, 연내 글로벌 공개가 예정된 3.5리터 V6 엔진 기반 하이브리드로 운영된다. LX는 보디 온 프레임 방식의 렉서스 플래그십 SUV로 레인지로버 등과 경쟁한다.


렉서스코리아는 최근 럭셔리 미니밴 LM 사전계약을 시작하면서 라인업 확장에 나섰다. 내년에는 LX가 국내에 투입된다. LX는 보디 온 프레임 방식의 렉서스 플래그십 SUV다. 특히 LX 4인승의 경우 울트라 럭셔리(Ultra Luxury)를 지향, 레인지로버, 벤츠 GLS와 경쟁한다.


LX 국내 사양은 연내 글로벌 공개가 예정된 하이브리드 700h다. LX 700h는 3.5리터 V6 트윈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전기모터와 배터리로 구성된 i-FORCE MAX 하이브리드, 10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합산 총 출력 430마력 이상을 발휘한다. 또한 사륜구동을 기본 탑재했다.


LX 차체 크기는 전장 5092mm, 전폭 1988mm, 전고 1884mm, 휠베이스 2850mm다. LX 외관에는 전면부 초대형 스핀들 그릴, 3차원 주간주행등, 좌우가 연결된 리어램프, Lexus 레터링 등 브랜드 최신 디자인이 반영됐다. LX는 5인승을 기본으로 7인승, 4인승을 제공한다.


LX 실내에는 디지털 계기판, 12.3인치 디스플레이, 7인치 보조 디스플레이 등이 배치됐다. 4인승에는 머리와 엉덩이, 하체를 부드럽게 감싸는 2열 독립 시트가 적용됐다. LX는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지능형 하이빔, 차선 유지 보조 등 최신 ADAS 시스템이 기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