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벤츠코리아는 AMG GT R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AMG GT R은 AMG GT 2도어 쿠페의 최상위 모델로 AMG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등 모터스포츠 기술이 적용됐다. 4.0리터 8기통 엔진은 최고출력 585마력을 발휘한다. 제로백은 3.6초다. 가격은 2억5360만원이다.


AMG GT R에는 AMG의 원 맨-원 엔진 철학에 따라 수작업으로 생산되는 AMG 4.0리터 8기통 바이터보 엔진이 얹어졌다. 최고출력 585마력, 최대토크는 71.4kgm다. AMG 스피드시프트 7단 DCT 변속기가 조합돼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3.6초만에 가속한다.


AMG GT R은 레이싱카 AMG GT3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아낸 AMG 트랙션 컨트롤이 양산차 최초로 탑재됐다. 9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후륜 최대 슬립을 계산해 엔진 출력을 분산한다. AMG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 리어액슬 스티어링, 슬립 디퍼렌셜 등도 적용됐다.


AMG GT R의 외관은 정통 스포츠카의 느낌이 강조됐다. LED 고성능 헤드램프와 AMG 파나메리카나 그릴, 고성능 세라믹 브레이크, AMG 퍼포먼스 휠, 고정식 리어 윙 등이 탑재됐다. 리어 윙, 디퓨저, 전면부 스플리터 등에는 고강도 경량 소재인 카본 파이버가 사용됐다.


AMG 그린 헬 마그노 외장 컬러는 AMG GT R 전용 사양이다. 실내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25인치 디스플레이,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 시트,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AMG 인테리어 나이트 패키지 등이 적용됐다.


AMG GT R은 다양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지원한다. 선행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사각지대 어시스트,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패키지 등이 기본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