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년 만에 새로 출시한 3세대 신형 카니발은 20-30대 젊은 층부터 노년 층까지 전 연령의 고객이 구매하는 미니밴이기 때문에 너무 보수적이지도 너무 튀지도 않도록 무난한 디자인에 중점을 두었다.
크게 설계된 격자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둥글고 면적이 큰 헤드램프 디자인 거기에 부드러운 곡선이 가미된 디자인 덕택에 프런트 디자인은 기존 카니발보다 부드러운 느낌을 선사한다.
사이드 디자인은 기존 카니발 대비 크게 눈에 띄는 점은 없지만 A필러와 프런트 도어 윈도 사이에 삼각형 모양의 작은 윈도가 추가되었고 3열 윈도 아래쪽 라인을 약간 올려 기존 카니발 보다 조금 더 날렵해졌다. 후면 디자인은 먼저 출시한 기아 카렌스와 패밀리룩을 이루고 있으며 무난하다.
인테리어 디자인을 보면 센터페시아 및 스티어링 휠 디자인은 기아자동차 K 시리즈와 패밀리룩을 이루고 있다. 또한 센터페시아 각도를 운전석 쪽으로 약간 기울여 운전자 편의성 및 조작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특히 네비게이션 등의 정보를 보여주는 디스플레이 스크린은 계기판 높이와 맞추고 센터페시아 버튼의 경우 탑승자의 손가락 볼륨을 참고하여 조금 오목하게 설계되었다. 그리고 센터콘솔 후면에는 전
자기기 충전과 작동을 할 수 있는 220V 콘센트와 USB커넥터가 있다.
바디 컬러는 모든 연령층을 아우를 수 있는 5가지 무채색과 발랄하고 튀는 두 가지 유채색을 고객이 선택할 수 있으며 A필러에 고급스러운 하이그로시, 라디에이터 그릴에 크롬이 적용되고 가죽 시트의 경우 탑승자의 건강 및 오염에 강한 인조 가죽 시트를 마련했다고 한다. 특히 적재공간 확보를 위해 4열 시트의 경우 팝업 싱킹시트가 적용하여 기존 미니밴의 단점이었던 적재 공간의 활용성 부족을 보완했다.
신형 카니발에 디자인 및 편의성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아래 영상을 재생하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