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마칸 순정타이어 벤투스 S1 EVO 2 SUV 젖은 노면 성능은?

포르쉐 마칸 순정타이어 벤투스 S1 EVO 2 SUV 젖은 노면 성능은?

발행일 2015-04-14 22:09:38 김진우 기자

한국타이어가 4월 14일 금산공장에서 벤투스 S1 EVO 2 SUV 타이어가 국내 타이어 제조업체 중에서 최초로 포르쉐 마칸에 탑재된다고 밝혔으며 이 타이어는 극한의 주행상황에서 트레드가 닳아 마모가 되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듀얼 레이어 트레드, 이중 카카스를 적용했다.

위 영상은 BMW 525d에 벤투스 S1 EVO 2 그리고 포르쉐 마칸에 한국타이어가 포르쉐에 최초로 공급하는 벤투스 S1 EVO 2 SUV 타이어가 장착된 상태에서 젖은 노면 주행테스트를 하는 장면이다.

한국타이어의 프루빙 그라운드는 세 가지 노면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가장 안쪽의 노면은 겨울철에 흔히 접할 수 있는 빙판, 블랙아이스와 비슷한 수준의 마찰계수 중간 노면은 눈이 쌓인 조건과 비슷한 마찰계수를 가지고 있으며 가장 바깥쪽은 일반적인 빗길 노면이다.

먼저 벤투스 S1 EVO 2가 탑재된 BMW 525d를 동승했다. 빙판, 눈길의 조건을 갖춘 노면에서는 타이어가 미끄러지며 쉽게 드리프트를 할 수 있다. 벤투스 S1 EVO 2는 서머타이어이기 때문에 눈길과 빙판길 접지력은 낮은 수준이며 따라서 겨울철에는 별도의 윈터타이어를 장착해야 한다.

빙판길, 눈길 조건과 비슷한 노면에서는 쉽게 미끄러졌지만 일반적인 빗길 주행에서는 속도를 높여도 끈끈한 접지력을 유지하며 BMW 525d는 마치 롤러코스터처럼 돌아나갔다.

벤투스 S1 EVO 2 SUV 타이어가 탑재된 포르쉐 마칸에 동승했으며 마칸에서는 눈길, 빙판길 조건과 비슷한 노면에서 주행하지 않고 일반적인 빗길 노면에서만 고속 주행을 했다. 앞서 동승한 BMW 525d 보다 더 빠른 속도로 코너를 통과하며 짧은 직선 구간에서 순간 최고속도가 100km/h 이상 달리기도 했다.

아무리 포르쉐 마칸이 강력한 주행성능을 갖추고 있어도 일반타이어를 장착했다면 아마 코스이탈 했을 것이다. 사람에 비유하자면 운동을 할 때 슬리퍼나 구두를 신고 운동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겠다. 강력한 성능을 지닌 포르쉐 마칸에 걸맞은 타이어라 생각된다.

벤투스 S1 EVO 2 SUV 국내에서는 구매할 수 없나?

포르쉐 마칸에 탑재되는 이 타이어를 경험하고 싶다면 포르쉐 마칸에서만 경험할 수 있을까? 그건 아니다. 먼저 출시한 벤투스 S1 EVO 2 타이어와 마찬가지로 벤투스 S1 EVO 2 SUV 타이어 또한 애프터마켓으로 판매된다고 한다. 하지만 이 타이어는 국내에서는 아직 애프터마켓 판매를 할 계획이 없다고 한다. 유럽과 다르게 국내에서는 여름은 물론 겨울철에도 높은 접지력을 선호해 벤투스 S1 EVO 2 SUV 같은 SUV용 UHP 타이어 수요가 적을 것으로 예측했기 때문이다.

댓글 (0)
로그인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BYD 씰 AWD 가격 확정, 4690만원..530마력 퍼포먼스

BYD 씰 AWD 가격 확정, 4690만원..530마력 퍼포먼스

BYD코리아가 씰 다이내믹 AWD의 국내 판매 가격을 4690만원으로 확정했다고 1일 밝혔다. 씰 다이내믹 AWD는 총 출력 530마력을 발휘하는 듀얼 모터를 탑재했으며, 1회 완충시 407km를 주행할 수 있다. 씰 다이내믹 AWD 시승은 오는 19일부터 가능하다. 씰 다이내믹 AWD 가격은 세제혜택 적용 후 기준 4690만원이다. 이는 호주와 일본 대비 약 700만원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국내 고객을 위한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했다. 특히 지난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한

신차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200만원 혜택, 모터사이클 할인은?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200만원 혜택, 모터사이클 할인은?

혼다코리아가 1일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7월 프로모션을 공개했다. 자동차는 구매 모델에 따라 최대 200만원 유류비 지원 혹은 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모터사이클은 최대 140만원 할인된다. 또한 지난달에 이어 엔트리 지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혼다 자동차는 어코드 하이브리드와 CR-V 하이브리드 2WD 구매 시 유류비 200만원 또는 최대 60개월 제휴금융 저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어코드 터보 구매 고객도 유류비 150만원 또는 최대 60개월 제휴금융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최대 2천만원 할인, 리릭은 최대 1천만원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최대 2천만원 할인, 리릭은 최대 1천만원

캐딜락이 7월 한정 스페셜 프로모션을 1일 공개했다. 캐딜락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대표 모델들을 대상으로 최대 2000만원 특별 할인 및 맞춤형 금융 프로그램, 리릭 100대 한정 1000만원 특별 현금 할인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혜택을 7월에 제공한다. 전기 SUV ‘리릭(LYRIQ)’은 100대 한정으로 1,000만 원의 특별 할인을 제공한다. 여기에 ▲60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30%) ▲60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40%) ▲제휴 금융 이용 시 선수금 또는 보증금 1,000만 원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KG모빌리티 구독 서비스 도입, 액티언 하이브리드도 포함

KG모빌리티 구독 서비스 도입, 액티언 하이브리드도 포함

KG모빌리티(이하 KGM)가 1일 차량 구독 서비스 ‘KGM 모빌링(KGM MOBILING)’을 론칭하고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으로의 도약에 나섰다. KGM 모빌링은 KGM의 차량을 월 단위로 자유롭게 대여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로 보험 등 부가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명 ‘KGM 모빌링’은 ‘Mobility’와 현재진행형을 의미하는 '-ing'를 결합한 것으로, 끊임없이 움직이는 삶과 지속되는 모험을 나타낸다. ‘KGM 모빌링’은 KGM의 차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제네시스 GV80 지금 사야하나? SUV 써머 페스티벌 실시

제네시스 GV80 지금 사야하나? SUV 써머 페스티벌 실시

현대차가 SUV 써머 페스티벌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SUV 써머 페스티벌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고객의 차량 구매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7월 한 달간 2.9%의 비교적 낮은 금리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제네시스 SUV에도 혜택이 반영된다. SUV 써머 페스티벌 대상 차종은 ▲코나 ▲투싼 ▲싼타페 ▲GV70 ▲GV80 등 하이브리드 차종을 포함한 총 8개 차종으로 ▲코나 ▲GV70 ▲GV80은 기존 금리 4.5%에서 1.6%p, ▲투싼 ▲싼타페는 기존 금리 4.0%에서 1.1%p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르노 전 차종 옵션 지원, 7월 프로모션 혜택은?

르노 전 차종 옵션 지원, 7월 프로모션 혜택은?

르노코리아가 7월 한 달간 프렌치 썸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르노코리아는 마스터를 제외한 전 차량 구매 고객에게 옵션/액세서리/연장보증 중 구매 지원 또는 엔진오일 3회 교환 쿠폰 무상 제공 중 고객 선택 혜택을 제공한다. 7월에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를 구매하는 고객은 보다 매력적인 할부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스마트 유예 및 잔가보장 할부 상품도 지난달보다 더욱 낮아진 이율로 만나볼 수 있다.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 E-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지프가 에어로다이내믹을? 신형 컴패스 역대 최고 수준

지프가 에어로다이내믹을? 신형 컴패스 역대 최고 수준

지프가 신형 컴패스 디자인 과정을 공개해 주목된다. 신형 컴패스는 3세대 풀체인지로 공기저항을 고려한 외관 설계를 통해 지프 특유의 각진 스타일이 유지됐음에도 이전 세대 대비 공기저항계수가 10% 이상 개선됐다. 신형 컴패스의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신형 컴패스는 3세대 풀체인지다. 신형 컴패스는 브랜드 역사상 가장 많은 나라에서 판매될 콤팩트 SUV다. 컴패스는 2세대가 국내에도 출시됐던 만큼 신형 모델도 투입될 가능성이 크다. 신형 컴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BYD 씨라이언7 국내 인증, 쏘렌토급 전기차..405km 주행

BYD 씨라이언7 국내 인증, 쏘렌토급 전기차..405km 주행

BYD 씨라이언7(SEALION7)의 국내 주행거리가 공개됐다. 한국에너지공단에 따르면 씨라이언7 2WD는 94.1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완충시 405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모터 최고출력은 313마력이다. 씨라이언7은 기아 쏘렌토급 전기차로 하반기에 국내 출시된다. 씨라이언7은 중형 전기 SUV다. 8월 출시가 예정됐다. 가격은 4450~5230만원으로 알려졌는데, 보조금과 세제혜택이 적용되면 실구매 가격은 내려간다. 국내 인기 중형 SUV 모델인 기아 쏘렌토 및 현대차 싼타페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레인지로버 전기차 내달 공개, 국내 출시는?

레인지로버 전기차 내달 공개, 국내 출시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이 내달 공개된다. 랜드로버는 공식 SNS를 통해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월드프리미어를 오는 7월 10일(현지시간) 진행한다고 소개했다.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은 V8 엔진 수준의 출력과 117kWh 배터리가 특징이다. 국내에도 출시된다.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은 5세대 레인지로버 기반 전기차다. 일렉트릭 도입으로 레인지로버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포함된 가솔린 및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