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년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 다이렉트보험을 이용하면 최대 17%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어 대면채널을 대신해 가입자수가 빠르게 늘어가고 있다. 특히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를 이용하면 가장 저렴한 자동차보험 가입이 가능해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하다.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은 자동차보험료 산정시 가산되는 설계사 수수료가 할인돼 저렴한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카드 할인이나 무이자 혜택을 활용할 수 있어 자동차보험 가입으로 인한 부담을 줄여주며, 여러 할인 특약 활용시 저렴하면서도 유용한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하지만 보험설계를 직접해야 하기 때문에 사고발생시 유용한 담보를 선택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지나치게 비용만 고려해 보험을 설계한다면 꼭 필요한 담보 선택을 놓칠 수 있다. 만약의 상황에서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보험의 가입 목적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

애드인슈는 국내 최초로 11개 전 보험사와 제휴해 자동차보험 가입을 원하는 운전자에게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비교견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험사별 가입금액을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각종 혜택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어 합리적인 가입이 가능하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가장 중점적으로 고려하는 부분이 대물배상 특약 가입금액이다. 사실 가장 중요한 사항은 아니나, 한도 금액이 지나치게 낮지 않으면 된다. 최근에는 고가의 외제차가 늘어나고 있어 한도 금액을 2억원 수준으로 책정하는 추세다.

가장 중요한 담보는 자손이라고 불리는 자기신체손해다. 이 부분은 크게 자기신체손해와 자동차상해로 나뉜다. 자동차상해는 자기신체손해 대비 8배 이상 비싼 보험료로 인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피하지만, 내용을 살펴보면 선택할 만한 가치는 충분하다.

자손은 운전자 단독 사고로 인해 운전자나 동승자가 다쳤을 때 보장받는 부분이다. 예를 들어 빙판길 단독사고로 나와 가족들이 입원하게 될 경우, 자기신체손해의 경우 상해급수에 따라 지급된다. 보험금과 병원비는 차액이 발생되는데, 일반적으로 병원비가 높다.

자동차상해는 본인 과실에 의한 단독 사고의 경우, 다른 가해차량으로 인한 사고와 동일하게 보장받는다. 운전자는 물론 동승한 가족들에게도 실제 지급된 병원비를 보장해주는 것은 물론 향후 치료비까지 산정받을 수 있다. 특히 직계가족이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긴급출동서비스는 가입 금액 대비 제공받는 혜택이 크다. 기본적인 긴급출동서비스는 1년간 5회의 출동 서비스와 10km 한도의 견인 거리를 제공한다. 상급 특약을 선택하면 연간 10회, 1회 견인시 50km까지 늘릴 수 있어 유용하다. 금액 차이는 5000원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