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AVM(Around View Monitoring,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을 공급업체인 이미지넥스트는 18일, 국내 최초 애프터마켓용 AVM 제품인 ‘360° 옴니뷰(360° OmniVUE)’ 출시 3개월만에 전국 75개 대리점망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미지넥스트는 지난 2011년부터 국산차 순정용품으로 AVM 제품을 공급한데 이어 올해 3월부터 국내 최초로 애프터마켓용 AVM 제품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고급 승용차 뿐만 아니라 준형, 경차, SUV, RV, 승합차, 트럭 등 차종에 상관없이 전후좌우 소형 카메라 4개와 ECU(중앙컨트롤 장치)만 장착하면 된다. 하늘에서 내려 보는 것 같은 ‘버드 뷰(Bird View)’를 제공해 주차뿐만 아니라 도로 주행 중에도 차량 주변 위험요소나 도로환경을 보면서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한다.
이미지넥스트는 옴니뷰를 판매, 장착, A/S 할 수 있는 협력업체 네트워크를 구축해 전국 75개의 직영대리점을 확보하고 있으며 오는 7월까지 150여개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미지넥스트는 최근 옴니뷰 제품 전용 사이트를 오픈해 주요 제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옴니뷰의 판매가격 및 장착과 관련된 사항은 옴니뷰 홈페이지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