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막 예정인 국내 최초의 그린카 전문전시인『Green Car Korea 2010(2010국제그린카코리아전시회)』이 개막 전부터 각종 화제를 뿌려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에 참가 예정인 카이스트의 ‘온라인전기자동차’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의 올해 최고 발명품으로 선정되는가 하면 이번 전시에서 SUV 전기차 “COVIⅡ” 를 최초로 공개 예정인 AD모터스를 비롯 4인승 국내 최소 모델인 ‘iPLUG’를 선보이는 지앤디윈텍, 농업용 전기운반차 메이커 파루, 전기차 개조업체 이룸지앤지 등의 주가가 일제히 올라 전시회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 따르면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Time)'은 KAIST 온라인전기자동차를 올해 세계 최고 발명품 중 하나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타임은 11월 22일자 특집란에서 올해 전 세계에 소개된 최고 발명품 50개를 기술, 수송, 건강 및 의료, 생명공학, 녹색에너지, 의류, 로봇.소프트웨어, 군수용품 등으로 나눠 발표하면서 KAIST 온라인전기자동차를 수송부문에서 전기차 상용화를 앞당길 수 있는 녹색기술로 소개했다.
타임은 KAIST가 도로에 매설된 전선에서 발생하는 자기장을 전력으로 전환, 무선으로 차량에 전송하는 전기차를 연구하고 있다. 서울대공원에서 시운전되고 있는 온라인전기자동차는 세계에서 유일한 무선 전기자동차'라고 소개했다.
KAIST는 도로 밑 바닥(15cm)에 매설된 전선에서 발생하는 자기장을, 차량 하부에 장착된 집전장치에서 모아 ‘전기에너지’로 변환시켜 운행하는 전기자동차 모델을 이번 전시에서 선보인다.
이번 전시 참가업체 중 주가가 오른 업체는 그린카 전시회 참가 소식이 알려진 지난 17일 주당 1,995원 하던 파루의 19일 주가가 2,075원으로 14% 오른 것을 비롯 1,230원이던 AD모터스는 이틀 만에 1,405원, 632원 이던 지앤디윈텍은 716원으로 2~4% 일제히 상승했다.
한편, 광주시는 오는 25일부터 4일 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0 국제그린카전시회(Geen Car Korea 2010)'를 개최할 예정이다.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