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가 공식 SNS를 통해 신형 G80 티저 이미지를 추가 공개했다. 티저 이미지를 통해 G90에서 영감을 받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 및 리어램프, 후방카메라 위치 등의 디테일을 확인할 수 있다. 3세대 G80은 3월 30일 온라인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3세대 G80은 신규 플랫폼을 바탕으로 제네시스 디자인 정체성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완벽하게 갖췄다. 전면은 G90에서 영감을 받은 크레스트 그릴이 적용됐다. 측면은 후륜구동 기반 세단의 이상적인 프로포션을 구현했으며, 날렵한 쿠페형 실루엣이 특징이다.

후면부는 쿼드램프와 말굽 형태로 둥글게 음각 처리한 트렁크 표면을 통해 신형 G80만의 독창적인 인상을 표현했다. 또한 좌우로 길게 뻗은 트렁크 상단의 크롬 장식과 전동 트렁크 버튼이 제네시스 로고를 떠올리게 하며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다시 한 번 각인시킨다.

실내는 여백의 미를 바탕으로 여유로운 공간을 추구했다. 크래쉬패드에는 양쪽 문과 접하는 부분까지 길게 이어진 날렵한 형태의 송풍구와 가로로 넓은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배치했다. 운전자 중심 레이아웃과 함께 히든형 에어벤트가 특징이다.

센터콘솔에는 회전 조작 방식의 원형 전자식 변속기(SBW)와 터치 및 필기 방식을 지원하는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를 적용했다. A필러(전면 유리와 측면 창문 사이의 차체)의 두께와 룸 미러의 베젤을 줄여 운전자가 앉았을 때 여유롭고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한다.

신형 G80의 파워트레인은 스마트스트림 2.5리터 및 3.5리터 터보 엔진이 적용된다. 제원상 G80 2.5 터보는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m, G80 3.5 터보는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kgm를 발휘한다. 두 엔진 모두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