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 신형 iX3 예상도가 공개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Kolesa.ru에 게재된 신형 iX3 예상도는 최근 유출된 유럽 특허 이미지를 기반으로 제작돼 완성도가 높다. 신형 iX3는 노이어 클라쎄가 적용된 첫 번째 전기차로 기존 X3 전기차를 대체한다. 완충시 800km 주행이 목표다.

신형 iX3는 기존 X3급 전기 SUV iX3를 대체한다. 신형 iX3는 내연기관 X3의 파생 모델로 분류됐던 기존 iX3와 다르게 BMW 차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 노이어 클라쎄(Neue Klasse)가 적용된 첫 번째 모델이다. 국내 사전계약 중인 X3 풀체인지는 개선된 CLAR 플랫폼이 기반이다.

신형 iX3 외관에는 BMW 비전 노이오 클라쎄 X 콘셉트카의 디자인이 반영됐다. 전면부에는 패널에 통합된 헤드램프, 독특하게 디자인된 주간주행등이 적용됐다. 특히 기존 BMW 모델 대비 크기가 대폭 작아진 키드니 그릴은 2002년형 클래식 BMW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됐다.

신형 iX3 그릴은 테두리가 점등되는 아이코닉 글로우 기능을 갖췄다. 측면부는 노이어 클라쎄 플랫폼의 강점인 긴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프로포션이 구현됐다. 공기저항을 고려한 팝업식 도어핸들을 제공한다. 리어램프는 BMW iX와 유사한 스타일인데 두께감이 강조됐다.

신형 iX3는 800V 전압 시스템, 싱글 및 듀얼 모터 구성으로 최고출력 300~600마력, 양방향 충전 기능 등을 갖춘다. BMW는 신형 iX3에 새로운 배터리 기술을 도입해 에너지 밀도를 20% 높이고 충전 속도 30% 개선을 예고했는데, 1회 완충시 목표 주행거리는 WLTP 기준 800km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