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여름에 다가서며 차량을 이용한 여행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공공데이터 포털 데이터에 따르면 봄의 절정인 5월은 10월과 함께 고속도로 톨게이트 교통량이 매년 가장 높은 시기로, 레저에 최적화된 SUV와 픽업트럭에 대한 수요가 함께 늘고 있다.

2023년 현재 우리 국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차종은 단연 SUV다. SUV는 넓은 공간 활용성과 안정적인 주행감 등 뛰어난 실용성으로 국내 신차 판매 수요의 절반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지난 한 해 국내에서 판매된 신차 110만5865대 중 SUV는 64만5175로 집계됐다.

매년 차량 판매 대수는 줄어들고 있지만 SUV 판매대수는 증가하며 판매비중 또한 2021년 53%에서 2022년 58%로 증가하는 추세다. 최근 SUV는 승차감과 연비, 주행성능 개선을 이루며 상품성이 향상됐다. 전 라인업이 레저용 차량인 KG 모빌리티는 주목할 만한 브랜드다.

KG 모빌리티(구 쌍용자동차)는 사명 변경 이후 다양한 SUV 신차 출시를 예고했다. 오프로드 감성의 토레스 TX, 고급스러운 대형 SUV 올 뉴 렉스턴, 전천후 픽업트럭 뉴 렉스턴 스포츠&칸, 동급 최대 적재공간 코란도, 중형급 트렁크 공간 티볼리 & 티볼리 에어가 포함된다.

토레스 TX는 KG 모빌리티 고유의 헤리티지인 정통 SUV 스타일을 현대적인 레트로 감성으로 재해석한 전천후 SUV다.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다양한 전용 파츠를 추가하고, 역동적인 정통 SUV 스타일을 구현한 모델로, 토레스 T5, T7 모델과 함께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토레스 TX는 오프로드 스타일에 초점을 맞춰 20인치 단조휠 및 휠 아치와 도어 가니쉬, 각종 편의사양을 옵션을 제안한다. 루프 플랫 캐리어와 함께 루프 클라이밍 핸들, 사이드 스토리지 박스 등을 통해 여행과 캠핑을 위한 다양한 물품을 편리하게 운송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올 뉴 렉스턴은 부분변경과 함께 안정적인 주행성능과 고급화, 업그레이드된 ADAS 시스템을 갖췄다. 국내 SUV 모델 중 유일하게 전륜 더블위시본, 후륜 어드밴스드 서스펜션 조합을 통해 프리미엄 모델에 걸맞은 승차감과 동급 최고 수준의 직진, 코너링 안정성을 발휘한다.

차의 상태를 한눈에 파악하고 컨트롤 할 수 있는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수납공간의 효율과 운전자의 조작 편의성까지 고려해 설계된 센터 콘솔, 그리고 세련된 디자인의 전자식 변속 레버까지 운전의 즐거움과 편의성을 극대화해 여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뉴 렉스턴 스포츠와 뉴 렉스턴 스포츠 칸은 대담하고 강인한 스타일, 그리고 쿼드프레임과 4Tronic 기술로 완성된 온오프로드 주행성능이 특징이다. 픽업트럭의 특성을 살려 다양한 캠핑용품을 적재하거나 데크 상단을 루프탑 텐트 설치공간으로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파트타임 방식의 4Tronic 시스템은 일반적인 날씨는 물론 눈비가 내리는 악천후와 오프로드 주행성능을 높여준다. 여기에 차동기어잠금장치(LD, Locking Differential)를 통해 일반 차동기어장치가 적용된 모델에 비해 등판능력은 5.6배, 슬립 발생 시 견인능력은 4배 우수하다.

코란도는 글로벌 트렌드 Low & Wide 스탠스 디자인을 적용해 역동적이고 안정적이며 균형감있는 세련된 스타일이 특징이다. 동급최대 551ℓ 적재공간은 매직트레이를 활용하여 다양하게 연출,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상하폭 19cm의 럭키스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특히 안전 하차 경고(SEW), 안전 거리 경고(SDW), 앞차 출발 경고(FVSW), 후측방 접근 충돌 보조(RCTA), 차량자세 제어 시스템(ESP) 등은 운전자와 가족을 위한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또한 차량전복 방지장치(ARP), 제동보조 장치(BAS), 가변형 HDC를 제공해 안전성을 높였다.

티볼리는 스타일리시한 개성과 감성을 중시하는 유저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고객들이 선호하는 사양을 중심으로 R-Plus 레터링, 레드 포인트 아웃사이드 미러, 레드 포인트 휀더 및 도어 가니쉬, 레드 포인트 스티어링 휠 등이 포함된 R-Plus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최적의 공간 설계로 동급 최고 수준의 탑승객 편의성과 적재공간을 제공한다. 2열 시트는 32.5도까지 리클라이닝이 가능하다. 티볼리 에어는 중형 SUV를 뛰어넘는 720ℓ 의 넓은 적재공간 및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하며, 풀 플랫을 지원해 최대 1440ℓ 공간을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