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드 신형 엣지 하이브리드가 선공개됐다. 중국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홈에 게재된 신형 엣지 하이브리드는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기모터 등이 조합돼 합산 총 출력 275마력을 발휘한다. 신형 엣지는 차체 크기가 대폭 커졌으며, 최신 사양이 적용됐다. 중국 전용이다.

신형 엣지 하이브리드는 중국 시장 전용이다. 신형 엣지 중국형은 글로벌 사양과 디자인, 차체 크기 등이 차별화된 사실상 롱휠베이스 모델이다. 신형 엣지 중국형의 차체 크기는 전장 5000mm, 전폭 1961mm, 전고 1773mm, 휠베이스 2950mm로 익스플로러 크기와 비슷하다.

전면부에는 날렵하게 디자인된 헤드램프, 와이드함이 강조된 그릴, 그릴 상단을 가로지르는 수평형 주간주행등, 범퍼 측면 에어덕트 등이 적용됐다. 최근 포드가 중국 전용으로 출시한 익스플로러 등과 같은 패밀리룩이다. 측면부에는 오토 플러시 도어핸들이 새롭게 탑재됐다.

각 필러와 루프 등을 블랙 하이그로시 소재로 마감해 지붕이 떠 있는 듯한 플로팅 루프(Floating Roof)가 연출됐다. C필러와 D필러 사이 벨트라인이 포인트다. 플래그타입 사이드미러와 최대 20인치 휠이 제공된다. 후면부에는 좌우가 연결된 클리어 타입 테일램프가 적용됐다.

테일램프를 잇는 중앙 가로바 내부에는 ‘EDGE’ 레터링이 삽입됐다. 신형 엣지 하이브리드는 트림에 따라 총 5개의 외관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신형 엣지 하이브리드는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기모터, 배터리 등이 조합돼 합산 총 출력 275마력을 발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