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딜락 브랜드는 에스컬레이드를 공식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국내에 출시된 에스컬레이드는 전방충돌경고, 서라운드비전, 보스사운드, 2열 모니터 등이 포함된 사양으로 판매가격은 1억2780만원이다.


지엠코리아 김영식 캐딜락 총괄 사장은 "에스컬레이드는 캐딜락의 최첨단 기술력과 장인 정신이 함축된 모델"이라며, "에스컬레이드 출시를 통해 강화된 브랜드 위상을 공고히 하는 한편 판매실적 견인의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에 선보인 모델은 4세대 에스컬레이드다. 6.2 V8 가솔린 직분사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426마력, 최대토크 62.2kg.m를 발휘하며, 8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된다.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이 적용됐으며, 트레일러 패키지를 통해 3765kg의 견인력을 갖는다.


에스컬레이드에는 전방충돌경고 및 차선이탈경보, 햅틱시트, 서라운드 비전 등 안전사양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12인치 풀-컬러 그래픽 클러스터, 헤드업 디스플레이, 8인치 풀-컬러 터치스크린,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16-스피커 보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가 기본이다.


에스컬레이드에는 블랙 레이븐, 블루 메탈릭, 래디언트 실버, 크리스탈 화이트 등 총 8가지 외장 컬러와 젯 블랙, 코나 브라운, 셰일 등 3가지 인테리어 컬러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