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즈바니모터스는 16일(현지시간) 2016 LA오토쇼를 통해 '비스트 알파 쿠페'를 공개했다. 레즈바니모터스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신생 수퍼카 브랜드다.
비스트 알파 쿠페는 2인승 하드탑 쿠페로 '사이드와인더'라고 불리는 독특한 도어가 특징이다. 이와 유사한 도어 형식을 갖는 브랜드는 네덜란드의 수퍼카 브랜드 코닉세그가 있다. 코닉세그의 도어가 위로 꺽여올려지는 것과 달리, 비스트 알파는 앞쪽으로 슬라이딩 되는 방식을 갖는다. 도어가 열리는 모습은 마치 변신로봇을 연상케 한다.



비스트 알파는 로터스의 알루미늄 섀시를 기본으로 제작돼 공차중량이 884kg에 불과하다. 엔진은 혼다 엔진을 기본으로 수퍼차저와 터보차저를 추가했으며, 헤드포팅을 비롯해 새로운 캠샤프트, 강화 피스톤, 강화 커넥팅로드 등 대부분의 부품을 새롭게 제작했다.



비스트 알파는 2.4 4기통 바이차저 엔진으로 최고출력 500마력, 정지상태에서 60mph(96.5km/h) 가속은 3.2초 만에 주파한다. 최고속도는 175mph(약 281km/h)에 달하며, 가벼운 차체와 낮은 무게중심을 통해 제원상 수치 이상의 주행성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레즈바니 비스트 알파 쿠페의 가격은 20만달러(약 2억3544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