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2012년 상반기 신입 및 경력 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지원자들이 채용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접할 수 있도록 대학별 채용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5월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신촌에 채용 카페를 열고 채용 상담을 진행한다. 또, 채용 카페를 찾는 지원자들은 카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음은 물론, 이력서 사진 촬영, 면접 스타일 컨설팅 등 실제 구직 활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2012년 상반기 신입·경력 사원 공개채용은 경영기획·운영, 마케팅, 영업, 연구개발(R&D), 생산기술(ENG), 생산 부문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선발될 예정이다.

입사 희망자는 4월27일부터 5월6일까지 한국타이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을 거쳐 인·적성검사, 역량 면접, 최종면접 순서로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6월 20일에 발표된다.

한국타이어 서승화 대표는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타이어 업체로 거듭날 수 있었던 데는 인재 중심의 경영이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면서 “무엇보다 중요한 미래성장동력인 핵심 인재 발굴을 위해 회사가 지원자들에게 먼저 다가가 문을 두드리기 위해 채용 방식을 다양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