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일부 연예인이 페라리나 벤틀리 등을 타는 사진이 공개돼 구설수에 오른 가운데, 수십편의 TV CF에 출연한 탑클래스 연예인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차를 구입하는 광경이 목격돼 눈길을 끌었다.
17일, 각종 포털사이트에는 국내 최고 스타로 손꼽히는 손예진이 미니 컨트리맨을 구입하는 사진들이 공개돼 네티즌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손예진은 지난달 29일, 목동 미니 전시장을 직접 방문해 커피색 미니 컨트리맨을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손예진이 구입한 미니 컨트리맨은 '미니'라는 이름에 걸맞지 않게 넉넉한 실내공간과 SUV 못지 않은 오프로드 주행성능으로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은 차다. 미니 컨트리맨은 디자인과 성능 면에서 미니 고유의 개성을 유지하면서도 4m가 넘는 길이, 4도어, 4륜 구동 시스템인 ‘ALL4’를 탑재했다.
국내에는 미니 쿠퍼 컨트리맨, 미니 쿠퍼 S 컨트리맨, 미니 쿠퍼 S 컨트리맨 ALL4 등 총 세가지 모델이 출시됐다.

미니 컨트리맨에는 새롭게 개발된 1.6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트윈스크롤 터보차저가 장착된 미니 쿠퍼 S 컨트리맨은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24.5kg.m(오버부스트 작동시 26.5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0~100km/h 가속시간 7.9초, 최고속도는 210km/h이다.
미니 쿠퍼 컨트리맨은 최고출력 122마력, 최대토크 16.3kg.m, 0~100km/h 가속시간은 11.6초이다.

컨트리맨은 미니 최초로 4m를 넘는 모델답게 넓은 실내 공간과, 높은 지상고와 시트 포지션 등 보다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뒷좌석은 2인용 개별 좌석으로 각각 이동 및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3인용 시트도 선택 가능하다. 트렁크 수납공간은 350리터에서 최대 1,170리터까지 확장할 수 있어, 골프백 및 서핑보드, 스노우보드 등 대용량 제품을 자유롭게 실을 수 있다.
미니 쿠퍼 S 컨트리맨 ALL4 모델은 미니 특유의 민첩한 핸들링에 접지력과 추진력이 추가됐다. 또한 새로운 서스펜션 시스템이 적용돼, 편안한 승차감으로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장거리 여행 등 다용도의 차량 사용이 가능하다.

MINI 쿠퍼 컨트리맨의 국내 소비자 가격은 3,850만원, MINI 쿠퍼S 컨트리맨은 4,480만원, MINI쿠퍼S ALL4는 5,160만원(VAT 포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