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소품하나로 건강하게 TV 보자!

간단한 소품하나로 건강하게 TV 보자!

발행일 2011-03-30 11:00:03 박태준 기자

일반적으로 하루중, 혹은 일주일간 TV를 얼마나 시청하고 있을까?

얼마전 ‘방송통신위원회’가 발표한 ‘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들중 58%가 TV를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가장 중요한 매체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누구나 공감하듯, 외출하고 집으로 돌아와 가장먼저 하는일이 TV의 리모컨을 켜는게 일상화 되어버렸는데 늦은저녁 출출하고 피곤한 마음에 식사를 하면서 TV를 보거나, 아예 침대에 드러누워 잠들기 직전까지 TV의 리모컨을 놓지않았던 경험은 누구나 한번쯤은 있을것이다.

하지만, TV를 보면서 식사를 하는 것은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지 못하고 음식량을 조절하기 힘들어 과식할수 있으며 또한 침대에 누워 장시간 같은자세로 TV를 시청하는 것은 시력뿐만이 아니라 척추건강에도 치명적이다.

그렇다고 값비싼 피트니스센터에서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기엔 상황이 여의치가 않다면 지금부터 간단한 소품하나로 TV도 보면서 건강까지 챙길수 있는 1석2조의 효과, 인도어(Indoor) 스포츠를 시작하자!

아침저녁 기온차가 큰 요즘 같은 간절기에는 과도한 실외 스포츠보다는 실내에서 즐길수 있는 가벼운 스트레칭과 운동이 적당한데 최근에는 TV홈쇼핑의 붐을타고 스포츠 용품과는 거리가 멀었던 여성 소비자들부터 남녀노소 할것없이 실내에서 간단히 즐길수 있는 ‘인도어(Indoor)스포츠 열풍이 대한민국의 가정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면서도 내몸의 생체리듬을 깨울수 있는 ‘인도어(Indoor)스포츠’! 지금부터 실내 피트니스전용 ‘바디웨어’부터 스마트하고 컴팩트한 스포츠 소품까지 건강하고 탄력있는 TV보기 노하우를 공개한다.

♦ 피트니스룩 - 바디라인은 살리고 탄력은 높여라!

▲ (사진제공 - 리복코리아)

대부분 집에서 운동할때는 늘어진 운동복과 헐렁한 티셔츠, 그리고 맨발이라도 편한게 좋은거라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어떠한 운동이든지 제일먼저 내몸의 장단점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내몸이 피트되고 긴장할수 있는 전문 피트니스복과 토닝슈즈를 완벽히 갖추는 것이 좋다.

바디라인을 살리면서 신축성이 있는 피트니스용 전문의류는 내몸을 긴장시켜 운동에 대한 의욕을 높여줄뿐 아니라 바디라인의 장단점을 잘 파악해 좀더 효과적이고 내몸에 꼭 필요한 운동을 선택, 집중할수 있는 장점이 있다.

♦ 피트니스 소품 - 전신운동부터 근력운동까지 편식은 금물!

식사도 편식의 습관은 나쁜결과를 초래하듯 실내에서 즐기는 인도어 스포츠도 전신운동부터 스트레칭, 근력운동까지 일주일의 시간을 나누어 골고루 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전문가의 도움없이도 남녀노소 구분없이 즐길수있는 피트니스 소품은 어떠한 것이 있을까?

최근 홈쇼핑의 붐을타고 가격은 저렴하면서도 시간과 장소에 구분없이 즐길수 있는 컴팩트한 소품들이 많은사랑을 받고있다.

▲ (사진제공 - 이화에스엠피)

1. 전신운동 - X바이크

‘X바이크’는 기존의 싸이클 머신을 X자 모양의 형태로 접었다 펼수있게 개조한 접이형 ‘헬스싸이클’로 그동안 안방이나 거실에서 한자리 차지하던 고정형 ‘싸이클 머신’과 달리 전면에 2개의 이동바퀴를 부착해 간단한 조작만으로 쉽게 이동가능하며 공간활용을 극대화 할수있어 큰 인기를 끌고있다.

일반적으로 ‘X바이크’를 하체만을 위한 운동기구로 오해하기 쉬우나 ‘싸이클’과 ‘X바이크’는 다리뿐만이 아니라 허리와 복부에도 동일한 자극을 주고 팔로 상체를 지탱하게 하는 전신운동으로 한시간내 운동효과로 비교시 조깅과 수영보다도 칼로리 소모량이 높고 관절의 무리는 적어 전문가의 도움없이도 누구나 부담없이 싸이클을 즐길수 있다.

2. 근력운동 - 덤벨(Dumbbell)

장소에 제한없이 어디서나 운동을 할 수 있는 덤벨운동은 근력과 근지구력을 향상시키고 반복적인 길항운동(근육을 펴고 구부리는 운동)으로 내몸의 유연성을 좋게한다.

덤벨운동은 초보자나 전문가 모두에게 적합한 상품으로 다이어트, 에어로빅, 요가, 워킹 및 스텝퍼 운동시 함께 사용하면 운동효과를 극대화 할수 있는데 근력운동은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유지시켜 줄 뿐 아니라 노화방지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 몸의 탄력을 유지시켜주며, 혈액을 왕성하게 순환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아디다스 하드웨어’의 덤벨(Dumbbell)은 땀에 잘 미끄러지지 않는 네오프렌(Neoprene)소재를 사용하여, 손으로 잡는 그립감이 뛰어나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덤벨을 통한 근력운동은 기초대사량의 증가로 에너지 소비능력을 발달시켜 체중조절에 도움을 주며 탄력적인 몸매관리에도 큰 효과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유산소 운동만 하는 것 보다 근력운동의 비율을 결정해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규칙적으로 병행하는 것이 최대의 운동효과를 이끌어 낼수있다.

▲ (사진제공 - 이화에스엠피)

2. 스트레칭 – 짐볼(Gym Ball)

실내 스트레칭 운동소품으로 주로 사용되고 있는 짐볼(Gym Ball)은 1960년대 스위스에서 Big Gymnastic Ball(체조용 공)이 물리 및 재활치료에 활용된 것을 시작으로 최근에는 운동선수들의 근력강화, 에어로빅, 헬스등 다방면에서 활용되고 있다.

짐볼(Gym Ball)은 사용방법이 간편해 초보자나 전문가 모두에게 적합하며 스트레칭, 자세교정, 근력조절과 칼로리 소모에도 뛰어날뿐 아니라 ‘덤벨운동’과 함께 병행운동도 가능한 멀티 운동기구로 큰 인기를 끌고있는데 실내운동의 마지막에 사용하면 전신운동과 근력운동으로 긴장된 신체의 근육을 풀어주고 유연성을 키울수 있다.

▲ (사진제공 - 이화에스엠피)

‘아디다스 하드웨어’를 유통하고있는 ㈜이화에스엠피의 한 관계자는 “최근 웰빙과 인도어 스포츠의 붐을타고 실내 피트니스용 바디웨어와 소품들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짐볼’과 ‘덤벨’은 전문가의 도움없이도 남녀노소 누구나 TV를 시청하면서 즐길수 있고 소품 하나로 다양한 응용동작과 병행운동이 가능해 큰 인기를 끌고있다. 유의해야 할점은 가벼운 실내 운동시에도 내몸의 적당한 긴장감과 탄력을 위해 전문 피트니스 웨어와 슈즈를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일주일중 하루에 몰아서 하는것보다 주중 3회이상 또는 매일 일정한 시간을 두고 규칙적으로 반복하는것이 유연성과 근력향상에 도움을 줄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제네시스 G90 쿠페 양산되나, 엑스 그란쿠페 콘셉트

제네시스 G90 쿠페 양산되나, 엑스 그란쿠페 콘셉트

제네시스가 G90 쿠페, 엑스 그란쿠페 콘셉트(X Gran coupe concept)의 실차 이미지와 영상을 추가로 공개해 주목된다. 이탈리아 동부 마르케 지역에서 촬영된 이번 콘텐츠를 통해 엑스 그란 쿠페가 단순히 목업 차량이 아닌, 실제로 구동계가 탑재된 실차임을 보여줘, 양산 가능성을 높였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2015년 11월 브랜드 론칭시 예고한 6개 모델 라인업에 '니어 럭셔리 스포츠 쿠페'를 포함하는 등 쿠페형 모델 출시에 대한 계획이 있었다. 이후 2016년

신차소식이한승 기자
닛산 신형 실피 공개, 과감한 전면부 디자인..아반떼급 세단

닛산 신형 실피 공개, 과감한 전면부 디자인..아반떼급 세단

닛산은 신형 실피(SYLPHY) 외관 디자인을 12일 공개했다. 신형 실피는 부분변경으로 전면부를 가로지르는 풀사이즈 LED 라이트바와 독특하게 디자인된 주간주행등 등 과감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신형 실피는 내년 중국에 출시되며, 미국에서는 센트라로 판매된다. 실피는 닛산의 준중형 세단이다. 신형 실피는 4세대 부분변경으로 2026년 1분기 중국 시장에 투입된다. 실피는 미국에서 센트라로 판매되는데, 현대차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 기아 K4, 혼다 시

신차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AMG E53 에스테이트, 미국서 가장 저렴한 퍼포먼스 왜건

AMG E53 에스테이트, 미국서 가장 저렴한 퍼포먼스 왜건

메르세데스-AMG는 12일 AMG E53 에스테이트(Estate) 가격을 미국서 공개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E53 에스테이트는 신형 E클래스 에스테이트의 고성능 버전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총 출력 612마력을 발휘하며, 가격은 9만4500달러(약 1억3000만원)다. E53 에스테이트는 신형 E클래스 에스테이트의 고성능 버전이다. 국내에는 E53 세단이 출시됐는데, 에스테이트 출시는 미정이다. E53 에스테이트의 미국 가격은 9만4500달러(약 1억3000만원)로 BMW M5 투어링, 아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토요타 랜드크루저 랠리 에디션 공개, 오프로드 스포츠카

토요타 랜드크루저 랠리 에디션 공개, 오프로드 스포츠카

토요타는 랜드크루저 GR 스포츠 랠리 에디션(Rally Raid Edition)을 11일 공개했다. 랜드크루저 GR 스포츠 랠리 에디션은 튜닝된 전용 서스펜션과 전용 휠 등을 탑재해 오프로드 성능이 강화됐다. 트윈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했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랜드크루저 GR 스포츠 랠리 에디션은 랜드크루저 팀이 다카르 랠리 양산차 부문에서 12년 연속 우승을 차지하기 위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스페셜 모델이다. 랜드크루저 GR 스포츠 랠리 에디션은 일본

신차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시승기] 볼보 EX30 크로스컨트리, 퍼포먼스와 사운드 매력적

[시승기] 볼보 EX30 크로스컨트리, 퍼포먼스와 사운드 매력적

볼보 EX30 크로스컨트리를 시승했다. EX30 크로스컨트리는 EX30을 기반으로 오프로더 스타일의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과 19mm 높아진 지상고를 통해 전통적인 볼보의 크로스컨트리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특히 428마력 듀얼 전기모터의 강력한 퍼포먼스와 1040W 사운드 장비는 주목된다. 볼보코리아는 지난 4일 크로스컨트리 최초의 전기차 EX30 크로스컨트리를 출시했다. 1997년부터 시작된 크로스컨트리(Cross Country)는 볼보가 만들어낸 독창적인 라인업으로, 스

수입차 시승기이한승 기자
그랑 콜레오스 2026년형 살펴보니, 선루프로 개방감 높였다

그랑 콜레오스 2026년형 살펴보니, 선루프로 개방감 높였다

르노코리아가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를 선보였다.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는 파노라마 선루프를 도입하고, 퓨어 화이트 그레이 인테리어가 추가됐다.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기능과 신규 내외장 컬러, 아웃도어 감성의 스페셜 에디션 에스카파드(escapade)를 함께 출시한 점이 특징이다.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는 고객 요구 사항을 반영해 openR(오픈알) 파노라마 스크린 바탕화면 내 공조장치 위젯 추가 등 UI를 개선했다. 동승자는 20가지 캐주얼 게임이 포

차vs차 비교해보니이한승 기자
맥라렌 750S JC96 에디션 공개, 도로용 레이스카

맥라렌 750S JC96 에디션 공개, 도로용 레이스카

맥라렌은 750S JC96 에디션을 11일 공개했다. 750S JC96 에디션은 일본에서만 판매되는 한정판 모델로 타이거 스프라이프 디자인을 특징으로 MSO 750S 전용 다운포스 키트(HDK)를 통해 트랙 주행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750S JC96 에디션은 61대만 한정 생산된다. 750S JC96 에디션은 1996년 일본 그랜드 투어링카 챔피언십(JGTC)에서 드라이버 챔피언십을 차지한 맥라렌 F1 GTR에 경의를 표현하는 스페셜 모델이다. 750S JC96 에디션은 쿠페와 스파이더로 운영되는데, 199

신차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애스턴마틴 볼란테 60주년 에디션 공개, 희소성 높인 오픈카

애스턴마틴 볼란테 60주년 에디션 공개, 희소성 높인 오픈카

애스턴마틴은 뱅퀴시와 DB12 볼란테 60주년 에디션을 11일 공개했다. 뱅퀴시와 DB12 볼란테 60주년 에디션은 애스턴마틴 오픈톱 라인업 볼란테의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Q 바이 애스턴마틴에서 전용 디자인 요소로 고급감을 높였다. 각각 60대 한정 생산된다. 뱅퀴시와 DB12 볼란테 60주년 에디션은 애스턴마틴의 오픈톱 라인업을 의미하는 볼란테의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애스턴마틴의 맞춤형 비스포크 서비스 Q 바이 애스턴마틴에서 제작했다. 각각 60대 한

신차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렉서스 신형 IS 공개, 세 번째 부분변경..고급감 '업'

렉서스 신형 IS 공개, 세 번째 부분변경..고급감 '업'

렉서스는 신형 IS를 10일 공개했다. 신형 IS는 세 번째 부분변경 모델로 외관 디자인이 소폭 변경됐으며, 실내는 12.3인치 듀얼 디스플레이와 천연 대나무 섬유를 사용한 장식 등으로 고급감이 업그레이드됐다. 개선된 ADAS를 제공한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IS는 렉서스를 대표하는 콤팩트 세단으로 1999년 첫 출시 이후 약 130만대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IS는 렉서스 전동화에 맞춰 단종이 예고됐는데, 세 번째 부분변경을 통해 판매가 계속된다.

신차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