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는 아이오닉6 N 티저를 15일 공개했다. 아이오닉6 N은 아이오닉6 부분변경에 도입된 신규 트림으로 초고성능을 지향한다. 아이오닉6 N은 일반 모델 대비 차체 폭이 강조됐으며, 대형 리어윙과 레드 컬러 포인트 등 보디킷이 적용됐다. 7월 공개된다.

아이오닉6 N은 아이오닉6 부분변경에 도입된 초고성능 신규 트림이다. 현대차는 아이오닉6 N 티저 공개와 함께 '진정한 고성능 유선형 전기차(true high-performance electrified streamliner)'라고 표현했다. 아이오닉6 N은 7월 공개되며, 국내에도 출시된다.

아이오닉6 N은 일반 모델과 비교해 더 넓어진 차체와 대형 리어윙 탑재가 티저로 확인된다. 아이오닉6 부분변경은 기본형과 N-라인의 리어램프 디자인이 다른데, 아이오닉6 N은 N-라인과 유사한 모습이다. 또한 테일게이트와 후면부 범퍼도 블랙 컬러로 구성됐다.

일부 외신에 따르면 아이오닉6 N은 듀얼 모터를 탑재해 총 출력 640마력 이상, 최대토크 74.5kgm 이상을 발휘한다. 특히 아이오닉5 N보다 가벼운 차체를 기반으로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 성능을 3초로 예상했다. 84kWh 차세대 배터리도 탑재될 예정이다.

한편, 아이오닉6 부분변경은 날렵한 주간주행등과 분할형 헤드램프가 적용된 전면부, 기존의 돌출형 스포일러를 없애고 덕 테일 스포일러를 연장해 구현된 매끄러운 측면부 실루엣 등이 특징이다. 실내는 고급화된 도어 트림 소재와 레이아웃 변경 등으로 개선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