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G모빌리티(이하 KGM)는 무쏘 EV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무쏘 EV는 데크와 보디가 하나로 연결된 견고한 실루엣에 전기차 특유의 디자인 요소가 더해진 전기 픽업트럭으로 최대 400km를 주행한다. 전륜구동과 사륜구동으로 운영된다. 가격은 4800만원부터다.



무쏘 EV 세부 가격은 MX 4800만원, 블랙엣지 5050만원이다. 무쏘 EV 국고보조금은 652만원으로 승용 전기차보다 더 많다. 특히 소상공인은 추가 지원과 부가세 환급 등을 통해 실구매 가격을 3300만원대까지 낮출 수 있다. 취득세 5% 감면, 통행료 할인도 가능하다.



무쏘 EV는 데크와 보디가 하나로 연결된 견고한 실루엣에 전기차의 단순하고 깨끗한 디자인 요소를 더해 전기 픽업트럭만의 독창적인 스타일을 제공한다. 전면부에는 수평 도트형 주간주행등과 일체형 방향지시등, 듀얼 프로젝션 타입 LED 헤드램프 등이 적용됐다.



측면과 후면부는 승용차와 트럭의 경계를 낮춰 일상과 아웃도어를 아우르는 균형감이 구현됐다. C필러 가니쉬는 그립감이 좋은 도구를 연상시키며, LED 리어램프는 공구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됐다. 외관 컬러는 블레이징 골드, 마블 그레이 등 총 6가지로 구성됐다.



무쏘 EV 실내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2.3인치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파노라마 와이드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무선 충전 등이 배치됐다. 무쏘 EV는 2열 슬라이딩&32도 리클라이닝 시트, 최대 500kg까지 적재가 가능한 데크, 넉넉한 2열 레그룸이 강점이다.



무쏘 EV에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아테나 2.0이 내장됐다. 무쏘 EV는 데크탑, 롤바, 데크 슬라이딩 커버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패키지를 제공한다. 무쏘 EV에는 80.6kWh 리튬인산철 배터리가 적용됐다. 1회 완충시 주행거리는 2WD/17인치 휠 기준 400km다.



무쏘 EV는 V2L, 차세대 다중 배터리 안전 관리 시스템 등을 지원한다. 무쏘 EV 싱글 모터는 전륜구동으로 최고출력 207마력, 듀얼 모터는 사륜구동으로 총 출력 413마력을 발휘한다. 무쏘 EV 최대 견인력은 1800kg, 접근각 19.2도, 이탈각 23도, 최저지상고는 187mm다.



한편, KGM은 무쏘 EV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전용 모델인 무쏘 EV 스페셜 에디션(SE)도 선보였다. 무쏘 EV SE는 블랫엣지 디자인 요소와 알파인 오디오,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옵션이 기본이며, 가격은 엔트리 트림 MX과 같게 책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