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르쉐코리아는 12일 '포르쉐 서비스 센터 성수' 오픈을 기념하는 미디어 워크샵을 진행했다. 포르쉐 서비스 센터 성수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를 바탕으로 40개의 워크베이와 스크린 골프장 등 다양한 편의 시설까지 갖췄다. 마칸 EV는 오는 3월 고객 인도가 시작된다.


포르쉐 서비스 센터 성수는 강북 및 서울 동부지역과 연결되는 전략적 요충지에 위치해 포르쉐코리아의 전국 단위 서비스 강화 전략에 있어 중요한 거점이다. 포르쉐 서비스 센터 성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크며, 친환경 건축물 인증을 획득했다.


포르쉐 서비스 센터 성수는 연면적 약 4830평으로 지하 1층부터 지상 11층으로 구성됐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총 40개의 워크베이를 갖췄다. 최대 하루 평균 90대 이상의 일반 정비와 사고 차량 서비스가 가능한 풀워크샵 기능을 수행한다. 전기차 전용 인프라도 포함됐다.


특히 전기차 화재 확산 지연 시스템 퀀런틴 에어리어, 총 9명의 고전압 테크니션 및 고전압 전문가, 포르쉐 글로벌 인증 서비스 컨설턴트와 가장 높은 기술력을 지닌 ZPT 골드 테크니션이 전기차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센터 내에는 총 31대의 전기차 충전기가 배치됐다.


포르쉐 서비스 센터 성수에는 공항 비즈니스 라운지를 연상시키는 쾌적한 VIP 라운지와 프라이빗 컨설팅 공간, 이벤트 존, 루프탑, 전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카페테리아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이 있다. 여기에 골프 라운지를 포함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도 운영된다.


골프 라운지는 GDR 연습 타석, 2개의 스크린 골프, 퍼팅 룸, 직접 구매가 가능한 골프 관련 용품 숍 등으로 구성됐다. 포르쉐 서비스 센터 성수는 약 300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 공간, 입고부터 출고까지 차량 위치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AI 차량 관제 시스템이 적용됐다.


한편, 포르쉐코리아는 오는 3월 마칸 EV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 또한 포르쉐 서비스 센터 성수 오픈을 시작으로 포르쉐 스튜디오 한남, 포르쉐 서비스 센터 제주 등 신규 오픈 및 리노베이션을 단계적으로 진행한다. 충전 인프라 확장 등 다양한 분야에 투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