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 신형 카렌스가 포착됐다. 신형 카렌스는 4세대 카렌스의 부분변경으로 기아 EV6 부분변경과 유사한 전면부 디자인 등 브랜드 최신 패밀리룩이 적용됐다. 또한 전기차와 유사한 휠이 탑재됐다. 4세대 카렌스는 인도 등 일부 시장 전용 모델로 국내 출시는 없을 전망이다.

카렌스는 소형 MPV로 2018년 하반기까지 국내 시장에서도 판매됐다. 이후 SUV 인기가 높아지며 쉐보레 올란도(2019년)와 함께 단종됐다. 지난 2021년 인도 등 일부 시장 전용 모델로 재탄생한 4세대 카렌스는 기존과 유사하게 실내 공간과 실용성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4세대 카렌스의 국내 출시는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신형 카렌스는 4세대 부분변경으로 기아 EV6와 유사한 전면부 패밀리룩이 적용됐다. 독특하게 디자인된 주간주행등과 헤드램프가 특징이다. 기아 EV9과 유사한 휠을 제공한다. 후면부 테일램프는 좌우가 연결된 형태다.

카렌스는 7인승으로 운영된다. 실내에는 2열 원터치 전동 더블 폴딩 시트, 2열 시트백 테이블, 1열 팝업 컵홀더 및 트레이, 2열 쿨링 캔홀더 등이 배치됐다.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커브드 디스플레이, 개선된 키아 커넥트, 최신 ADAS 등을 지원한다.

신형 카렌스 파워트레인은 1.5 가솔린 자연흡기와 1.5 가솔린 GDI 터보, 1.5 디젤로 구성됐다. 특히 기아 인도 법인은 최근 신형 카렌스에 전기차 도입을 예고했다. 신형 카렌스 전기차에는 최대 51.4kWh 배터리가 탑재되며, 1회 완충시 인도 기준 주행거리 450km 이상이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