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는 아이오닉5 N DK 에디션을 10일 공개했다. 아이오닉5 N DK 에디션은 일본 유명 레이서 츠치야 케이치와 함께 개발한 N 퍼포먼스 파츠를 장착한 스페셜 모델로 대형 리어 윙 스포일러와 6P 모노블록 브레이크 시스템, 21인치 경량 휠 등이 적용됐다. 국내에도 출시된다.

아이오닉5 N DK 에디션은 초기 개발 단계부터 일본 유명 레이서 츠치야 케이치와 협업해 개발됐다. DK는 츠치야 케이치의 별명인 '드리프트 킹(Drift King)'에서 이름을 따왔다. 츠치야 케이치는 일본 현지 서킷 및 와인딩 코스 테스트로 최적의 파츠 패키지 개발에 주력했다.

아이오닉5 N DK 에디션은 올해 상반기 중 한국과 일본에 출시된다. 아이오닉5 N DK 에디션에는 항공기, 경주용 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합금인 두랄루민을 정밀 가공한 6P 모노블록 브레이크 캘리퍼, 일반 모델 대비 면적을 넓힌 전용 브레이크 패드, 21인치 경량 휠 등이 탑재됐다.

또한 차량 무게 중심을 낮추는 로워링 스프링 등 전용 부품을 통해 주행 안정성과 제동, 코너링 성능이 강화됐다. 카본으로 만들어진 전면부 범퍼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대형 리어 윙 스포일러는 다운포스를 증가시키고 접지력을 향상시켜 고속 주행 안정성을 보장한다.

츠치야 케이치는 "아이오닉5 N을 여러 번 경험하며 매번 놀라움과 즐거움을 느꼈다. 최고의 고성능 전기차를 나의 스타일대로 튜닝하기 위해 현대 N을 만났다. 나의 감성과 현대 N의 기술로 완성한 DK 에디션으로 아이오닉5 N의 또 다른 즐거움을 느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