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폭스바겐 신형 골프가 국내 투입된다. 딜러사 관계자에 따르면 폭스바겐코리아는 이르면 2025년 2분기 중 신형 골프를 출시할 계획이며, 고성능 GTI도 함께 도입된다. 신형 골프는 부분변경으로 새로운 디스플레이와 스티어링 휠 등 실내를 중심으로 상품성이 개선됐다.


신형 골프는 코드명 Mk8.5인 부분변경 모델이다. 신형 골프는 2025년 국내 출시가 예고됐는데, 라인업은 디젤과 고성능 가솔린 GTI로 운영될 예정이다. 신형 골프는 완성도 높은 기존 디자인을 바탕으로 새롭게 디자인된 전면부 헤드램프와 범퍼, 신규 휠 등이 적용됐다.


신형 골프 변화의 핵심은 실내다. 스티어링 휠은 기존 터치 버튼을 대신해 물리 버튼이 배치되면서 직관성이 향상됐다.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는 그래픽 및 메뉴가 개선됐다. 또한 10.2인치 디지털 계기판, 트림에 따라 최대 12.9인치 센터페시아 터치 디스플레이가 제공된다.


10.2인치 디지털 계기판은 클래식 모드와 프로그레시브 모드 등 다양한 그래픽을 지원한다. 터치 슬라이딩 방식의 공조기는 이전 모델과 다르게 조명 기능이 추가됐다. 신형 골프 디젤은 2.0리터 4기통 TDi 엔진과 7단 DSG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150마력을 발휘한다.


골프 부분변경 GTI는 성능이 강화됐다. 2.0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265마력의 성능을 낸다. 신형 골프 GTI는 클래식한 체크 패턴이 포함된 프리미엄 스포츠 시트, GTI 전용 스포츠 스티어링 휠 및 기어레버, 3-ZONE 공조 시스템, 외관 조명 엠블럼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