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렉서스는 신형 ES를 15일 중국 광저우 모터쇼에서 공개했다. 신형 ES는 2차 부분변경으로 헤드램프와 리어램프 디자인이 변경됐으며, 실내에는 14인치 디스플레이 등 신규 사양이 적용됐다. 지능형 음성 인식 시스템이 도입됐다.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같다. 국내 출시도 유력하다.


신형 ES는 7세대 모델의 2차 부분변경이다. 신형 ES는 연내 중국을 시작으로 2025년 글로벌 판매가 시작된다. ES는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은 모델로 신형 ES 투입이 예상된다. 신형 ES 외관은 완성도 높은 기존 디자인을 바탕으로 전면부와 후면부 램프 및 범퍼 디자인이 변경됐다.


신형 ES 전면부에는 심리스 통합형 그릴과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헤드램프 내부에는 정사각형 모듈, 상단 듀얼 'L'자형 주간주행등이 삽입됐다. 신형 ES에는 렉서스 플래그십 세단 LS와 유사한 신규 휠이 도입됐다. 후면부 테일램프는 좌우가 연결된 형태로 배치됐다.


테일램프 내부에도 듀얼 'L'자형 그래픽이 사용됐다. 히든 타입 머플러로 깔끔한 범퍼 디자인이 구현됐다. 또한 후면부에는 기존 렉서스 로고를 대신해 레터링이 적용됐다. 실내에는 새로운 디지털 계기판과 14인치 디스플레이, 세미 아닐린 프리미엄 가죽 시트 등이 탑재됐다.


공조기를 포함한 전반적인 차량 제어는 디스플레이로 가능하다. 센터페시아는 2개의 다이얼, 볼륨 다이얼, 4개의 버튼을 제외한 물리 버튼이 삭제됐다. 신형 ES는 지능형 음성 인식을 포함한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지원한다. 신형 ES300h 기준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같다.


신형 ES300h는 2.5리터 4기통 앳킨슨 사이클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총 출력 218마력을 발휘한다. NiMH 배터리팩은 사이드가 콤팩트해졌고, 2열 시트 하단에 장착돼 넓은 트렁크 공간을 보장한다. 10 에어백 시스템, 배터리 모니터링 시스템, 최신 ADAS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