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스타는 폴스타 콘셉트 BST를 11일(현지시간) 영국 2024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공개했다. 폴스타 콘셉트 BST는 폴스타6를 기반으로 에어로 다이내믹에 최적화된 보닛과 대형 리어윙 등 모터스포츠의 디자인 테마가 반영됐다. 폴스타6는 향후 국내에도 출시된다.


폴스타 콘셉트 BST는 향후 양산 및 국내 출시가 예고된 전기 로드스터 폴스타6를 기반으로 한다. 폴스타 콘셉트 BST와 폴스타6는 클래식 모터스포츠 실버 컬러로 마감된 맞춤형 차체의 입체적인 아치와 넓은 광폭의 22인치 휠, 에어로 다이내믹 외관 디자인으로 차별화된다.


공기저항을 고려해 설계된 전면부 범퍼와 독특한 에어벤트 디자인은 공격적인 전면부 스플리터로 구성됐다. 또한 모터스포츠의 디자인 테마가 이어진 대형 리어윙, 레이싱 리버리(racing-livery)가 연상되는 맞춤형 그래픽 등이 적용됐다. 성능 등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폴스타는 굿우드 페스티벌의 상징인 약 1.9km 길이의 힐클라임에서 폴스타6 콘셉트의 주행을 시연한다. 등록을 통해 몰레콤 테스트 주행 코스에서 폴스타 모델을 직접 시승도 가능하다. 또한 폴스타4를 8월 국내 시장에 출시하며, 10월 말 고객 인도를 시작할 계획이다.


토마스 잉엔라트 폴스타 CEO는 “이제 폴스타는 세 모델을 생산하는 브랜드로 성장했다. 흥미진진한 자동차들과 열광적인 관중으로 가득한 굿우드 페스티벌은 폴스타 콘셉트 BST를 선보이기에 완벽한 장소다. 향후 라인업에 BST 퍼포먼스의 미리보기와 같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