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의 예상 가격대가 공개됐다. 영업소 관계자에 따르면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 가격은 3천만원 중후반대로 최상위 트림은 4천만원 초중반대로 책정된다. 9월 공식 출시되며, 최신 ADAS와 1열 통풍 시트 등 고객 선호 사양이 기본이다.

그랑 콜레오스는 오로라1으로 알려졌던 D 세그먼트 SUV다. 그랑 콜레오스 파워트레인은 하이브리드와 가솔린 터보로 구성됐으며, 트림은 테크노와 아이코닉, 에스프리 알핀으로 운영된다. 그랑 콜레오스는 27일부터 사전예약이 진행되고 있으며, 공식 출시는 9월로 예정됐다.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 가격은 트림에 따라 3천만원 중후반대부터 4천만원 초중반대로 책정된다. 경쟁 모델인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와 유사한 가격대로 현대차 싼타페 하이브리드보다는 소폭 저렴할 전망이다.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는 국내 고객 선호 사양이 기본이다.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및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openR 파노라마 스크린, 3-ZONE 공조기, PM2.5+ 카본 필터, 공기청정, 애프터 블로우, 1열 통풍/열선 시트, 360도 서라운드 뷰, 파워테일게이트, 나파 인조가죽 스티어링 휠 등을 기본 탑재했다.

또한 정차 및 재출발을 포함한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자동 차로 변경 보조, 사각지대 경보, 19인치 투톤 휠, 프로젝션 타입 LED 헤드램프, 크리스탈 3D 타입 리어램프 등을 제공한다. 12.3인치 조수석 디스플레이는 옵션으로 아이코닉 트림부터 기본이다.

아이코닉 트림에는 나파 인조가죽 시트, 컬러 가변형 앰비언트 램프, 프레임리스 룸미러 등이 추가된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을 지원하는 10스피커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차음 윈드쉴드 포함), 20인치 투톤 휠 등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그랑 콜레오스는 CMA 플랫폼을 기반으로 차체 크기는 전장 4780mm, 휠베이스 2820mm다. 쏘렌토와 비교해 전장은 35mm 짧고 휠베이스는 5mm 길다. 실시간 티맵 내비게이션, 누구 오토, 차량 전자 시스템의 80% 업데이트가 가능한 무선 업데이트 등을 지원한다.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는 1.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멀티모드 오토 변속기, 1.64kWh 배터리 등이 조합돼 총 출력 245마력을 발휘한다. 2.0 가솔린 터보는 7단 DCT 변속기가 탑재돼 최고출력 211마력, 최대토크는 33.1kgm다. AI 모드 등 총 6개의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