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코리아는 신형 M4를 27일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공개했다. 신형 M4는 부분변경으로 3차원 조명 그래픽을 갖춘 신규 램프로 외관 존재감이 강조됐다. 실내에는 신형 스티어링 휠과 커브드 디스플레이, M 카본 버킷 시트가 적용됐다. 8월 쿠페와 컨버터블로 출시된다.


신형 M4는 3.0리터 6기통 M 트윈 파워 터보 엔진과 8단 M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66.3kgm를 발휘한다. 기존과 비교해 최고출력이 20마력 향상됐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3.5초가 소요된다. M xDrive 사륜구동 방식이다.


액티브 M 디퍼렌셜이 포함돼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도 높은 접지력을 유지한다. 4WD 스포츠 모드에서는 뒷바퀴로 더 많은 동력을 보내 안정성과 주행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게 했다. DSC를 끄면 2WD 모드를 활성화해 후륜구동 스포츠 쿠페 특유의 운전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신형 M4는 어댑티브 M 서스펜션이 기본이다. 스톱&고 기능을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후방 충돌 경고, 보행자 및 자전거 접근 경고 등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과 주차 보조 어시스턴트, 서라운드 뷰,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등도 기본 탑재했다.


전면부에는 새로운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헤드램프 내부에는 방향지시등이 포함된 ‘화살촉’ 디자인 주간주행등이 배치됐다. LED 모듈에 상/하향등이 통합됐다. 리어램프 내부에는 신규 그래픽이 적용됐다. 실내에는 커브드 디스플레이, M 카본 버킷 시트, 카본 트림 등이 배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