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 X3 풀체인지 일부 디자인이 선공개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및 커뮤니티에 게재된 X3 풀체인지는 독특한 패턴이 삽입된 키드니 그릴과 날렵한 헤드램프 등 전면부 디자인이 확인된다. 신형 X3는 이달 중 공식 공개될 예정이다. X3 풀체인지는 연내 국내 출시된다.

X3 풀체인지 글로벌 공개는 6월로 예정됐다. BMW코리아는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반영해 X3 풀체인지를 연내 출시할 계획인데, 시기는 하반기로 예고했다. 한국이 세계 최초 출시가 될 가능성도 있다. BMW는 지난해 5시리즈 풀체인지를 세계 최초로 한국에 출시한 바 있다.

X3 풀체인지 전면부에는 BMW 플래그십 SUV XM이 연상되는 대형 키드니 그릴이 적용됐다. 그릴 내부에는 독특한 패턴이 삽입됐다. 날렵하게 디자인된 헤드램프 내부에는 ‘ㄴ’자 형상의 듀얼 주간주행등이 배치됐다. 범퍼 하단에는 와이드한 공기흡입구, 에어덕트가 적용됐다.

신형 X3는 파격적인 리어램프도 예정됐다. 신형 X3는 개선된 CLAR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차체 크기는 전장 4755mm, 전폭 1920mm, 전고 1676mm, 휠베이스 2865mm다.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기본이다.

신형 X3는 가솔린과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된다. M 퍼포먼스는 트림명이 M50 xDrive로 변경된다. 신형 X3는 새롭게 제작된 어댑티브 서스펜션 옵션을 제공한다. 매력적인 승차감 구현을 위해 업그레이드된 안티 롤 바가 적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