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요타는 크라운 랜드스케이프(Landscape) 스페셜 에디션을 공개했다. 크라운 랜드스케이프 스페셜 에디션은 크라운 크로스오버를 기반으로 전용 서스펜션과 18인치 휠, 레드 머드 플랩 등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된 모델이다. 일본에만 판매되며, 올해 12월까지 한정 생산된다.

크라운 랜드스케이프 스페셜 에디션은 크라운 아웃도어 콘셉트카의 양산형이다. 크라운 랜드스케이프 스페셜 에디션은 크라운 크로스오버를 기반으로 한다. 크라운 랜드스케이프 스페셜 에디션에는 전용 서스펜션을 탑재해 최저지상고가 일반 모델과 비교해 25mm 높아졌다.

토요타에 따르면 크라운 랜드스케이프 스페셜 에디션은 일반 모델 대비 장애물 회피 혹은 험로 주행 능력이 향상됐고, 높은 전방 시야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크라운 랜드스케이프 스페셜 에디션에는 독특하게 디자인된 18인치 휠, 245/60 올터레인 타이어가 적용됐다.

크라운 랜드스케이프 스페셜 에디션 측면에는 블랙 컬러로 마감된 볼트 연결식 펜더가 추가됐다. 레드 머드 플랩, 후면부 견인 고리 및 안개등, 카키 외관 컬러 등 아웃도어 콘셉트카의 디자인 요소도 반영됐다. 실내 대시보드에는 골드 컬러 ‘Landscape’ 레터링이 각인됐다.

크라운 랜드스케이프 스페셜 에디션 파워트레인은 일반 모델과 같다. 2.4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다이렉트 시프트 자동 6단 변속기, 고출력 수냉식 리어모터 E-Four 어드벤스드 시스템, 니켈-메탈 수소(Bi-polar NI-MH) 배터리 등으로 합산 총 출력 272마력을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