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쉐보레 이쿼녹스 풀체인지 출시가 임박했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GMauthority에 따르면 이쿼녹스 풀체인지는 2024년 상반기 중 공식 공개와 함께 미국 판매가 시작된다. 신형 이쿼녹스는 정통 SUV 스타일로 브랜드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쉐보레는 내연기관 이쿼녹스와 전기차 전용 플랫폼 기반 이쿼녹스 EV 투트랙 전략을 펼친다. 이쿼녹스 EV는 현재 미국 판매가 시작됐으며, 국내 출시도 예고된 상태다. 내연기관 이쿼녹스 풀체인지는 중국과 미국 등 일부 시장에 투입되는데, 국내 모델 체인지는 미정이다.


이쿼녹스 풀체인지는 개선된 GM D2 플랫폼을 바탕으로 차체 크기는 전장 4653mm, 전폭 1902mm, 전고 1710mm, 휠베이스 2730mm다. 신형 이쿼녹스는 이전 세대와 비교해 전반적으로 차체 크기가 커졌다. 도심형에 가까운 현행 모델과 다르게 투박한 스타일이 강조됐다.


신형 이쿼녹스 외관에는 날렵하게 디자인된 주간주행등과 분할형 헤드램프, ‘ㄱ’자형 리어램프 등 브랜드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신형 이쿼녹스는 기본형과 함께 스포티함이 구현된 RS, 아웃도어 액티비티에 최적화된 액티브로 운영된다. 각 트림 맞춤 디자인이 적용됐다.


신형 이쿼녹스는 17인치 휠을 기본으로 최대 19인치 휠을 선택할 수 있다. 실내는 듀얼 디스플레이 등을 지원한다. 신형 이쿼녹스는 최고출력 173마력을 발휘하는 1.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기본으로 RS 트림에는 2.0리터 가솔린 터보가 얹어진다. 최고출력은 231마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