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렉서스코리아는 ROV(Recreational Off-highway vehicle) 콘셉트 2를 커넥트투에서 11월 19일까지 약 한 달간 특별 전시한다고 19일 밝혔다. ROV 콘셉트 2는 수소 엔진을 탑재한 오프로더 콘셉트 모델로 운전의 즐거움, 자연과의 교감 제공을 목표로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ROV 콘셉트 2는 수소 엔진을 탑재한 오프로더 콘셉트 모델이다.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해 자연을 이해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고자 오버트레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렉서스는 지난해와 올해 각각 ROV 콘셉트와 ROV 콘셉트 2를 공개했다.

ROV 콘셉트 2는 콤팩트한 차체와 ROV(Recreational Off-highway vehicle) 특유의 거친 도로 주행성을 바탕으로 기존 승용차에서 맛볼 수 없는 운전의 즐거움, 자연과 교감 제공을 목표로 개발됐다. 1.0리터 수소 엔진은 이산화탄소 배출이 거의 없고 빠른 응답성을 보장한다.

견고한 파이프 프레임을 통해 다이내믹한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구현하고자 했다. 외관은 렉서스 ‘L’을 모티브로한 전면부 헤드램프와 후면부 테일램프, 후면부의 렉서스 로고 등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실내는 타즈나 개념을 기반으로 운전자 중심 구성이다.

서울 잠실 커넥트투에서는 ROV 콘셉트 2 전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ROV 콘셉트 2를 사진 촬영해 SNS에 업로드 및 인증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렉서스 영파머스인 꿀건달의 제품을 준다.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는 고객은 모든 커피류를 50% 할인 받는다.

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 이병진 상무는 “렉서스의 탄소 중립 의지와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선택지를 선보이고자 렉서스 최초로 수소 엔진을 탑재한 ROV 콘셉트 2를 전시하게 됐다. 렉서스의 탄소 중립에 대한 노력, 커넥트투 프로그램도 참여해 보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