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네시스 GV80 쿠페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카스쿱에 게재된 GV80 쿠페는 얇은 래핑으로 위장해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전체적인 디자인이 확인됐다. GV80 쿠페는 GV80 부분변경을 기반으로 최신 사양이 적용됐다. 내년 상반기에 공개된다.

GV80 쿠페는 GV80가 처음 공개됐을 때부터 출시가 전망됐다. 제네시스가 프리미엄 브랜드 시장에서 경쟁 목표로 잡은 벤츠, BMW, 아우디 등은 쿠페형 SUV 개발 및 출시에 한창이다. 벤츠 GLE 쿠페, BMW X6, 아우디 Q8이 대표적인데, 각각 GLE, X5, Q7의 쿠페형 모델이다.

GV80 쿠페는 제네시스가 최근 공개한 GV80 쿠페 콘셉트의 디자인 요소가 대부분 구현됐다. GV80 쿠페는 C필러부터 매끄럽게 떨어지는 측면부 루프라인이 특징이다. 각도를 눕힌 후면부 유리창을 통해 스포티한 이미지가 연출됐으며, 후측면부 펜더의 볼륨감이 극대화됐다.

3열 유리창은 크기가 대폭 작아졌다. 트렁크리드 끝단은 과감하게 돌출돼 스포일러 역할을 겸한다. 전면부 범퍼는 측면 공기흡입구 크기가 커졌으며, 후면부 범퍼 하단에는 쿼드 머플러가 배치됐다. 램프류에는 제네시스 신형 G90와 같은 MLA(Micro Lens Array)가 반영됐다.

실내에는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와이드 디스플레이, 신형 스티어링 휠, 카본 가니쉬, 스포츠 시트, 레드 안전벨트 등이 적용된다. 일부 외신에 따르면 GV80 쿠페에는 최고출력 415마력을 발휘하는 3.5리터 6기통 48V 일렉트릭 슈퍼 차저 엔진이 얹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