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 X2 풀체인지 예상도가 공개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Kolesa.ru에 게재된 신형 X2 예상도는 최신 테스트카를 기반으로 제작돼 완성도가 높다. X2 풀체인지는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을 갖춘 쿠페형 SUV로 스포티함이 강조됐다. 올해 하반기에 공개될 예정이다.

X2는 BMW 전륜구동 콤팩트 SUV다. 현행 X2는 SUV보다 해치백에 가까운데, 풀체인지를 거치면서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높아진 전고 등 쿠페형 SUV로 변경된다. 신형 X2의 전체적인 실루엣은 X4가 연상된다. 신형 X2는 신형 X1과 플랫폼, 파워트레인을 공유한다.

신형 X2 크기는 신형 X1과 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형 X1의 차체 크기는 전장 4400mm, 전폭 1844mm, 전고 1640mm, 휠베이스 2692mm다. 2세대 X2 외관에는 BMW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전면부는 날렵하게 디자인된 헤드램프와 신규 주간주행등이 특징이다.

측면부는 이전 세대 대비 균형잡힌 프로포션이다. 주행 중 공기저항을 고려한 매립형 도어핸들이 탑재됐다. 후면부는 BMW 쿠페 라인업 패밀리룩으로 트렁크를 파고드는 형태의 테일램프가 적용됐다. 트렁크 스포일러가 제공된다. 신형 X2는 M 스포츠 패키지가 기본이다.

실내에는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7인치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커브드 디스플레이, 토글식 기어레버 등이 배치됐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가솔린 및 디젤, 1.5리터 3기통 가솔린 터보 PHEV로 운영된다. 향후 전기차 iX2, 고성능 가솔린 M35i(가칭)가 도입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