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네오스 오토모티브의 국내 공식 수입원인 차봇모터스는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그레나디어는 정통 오프로더로 사다리꼴 프레임 섀시를 기반으로 한다. 동급 최고의 성능과 내구성, 실용성을 갖춘 차량이 목표다.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그레나디어 사전예약은 오는 7월 11일부터 차봇모터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작된다. 이번 사전예약은 국내 예비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3.0리터 디젤 엔진이 얹어진 5인승 스테이션 왜건으로 진행된다. 예약금은 500만원(예약 취소시 전액 환불 가능)으로 책정됐다.


사전예약 신청자는 순차적으로 본계약을 우선적으로 할 수 있다. 해당 고객은 구체적인 트림과 색상을 선택하고 옵션과 액세서리를 확정하는 본계약 이후 개별 일정에 따라 출고가 이뤄진다. 그레나디어는 영국 오프로더 정통 디자인과 독일의 엔지니어링이 결합된 SUV다.


사다리꼴 프레임 섀시를 기반으로 BMW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 ZF사 8단 자동변속기, 2.5:1 트레맥(Tremec) 2단 트랜스퍼 케이스가 포함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최대 3개의 록킹 디퍼렌셜, 솔리드 빔 액슬 등을 갖췄다. 엔진 최고출력은 249마력, 최대토크는 56.1kgm다.


한편, 서울 성수동 소재 전시장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서울과 서비스센터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서울 서비스센터는 8월 4일 공식 오픈 예정이다. 서비스센터의 경우 차량 점검부터 일반 수리, 사고차 수리까지 가능한 풀샵 형태로 운영된다. 전시장에서 실차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