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우디 RS7·RS6 아반트 퍼포먼스가 국내 투입된다. 환경부에 따르면 아우디코리는 최근 RS7·RS6 아반트 퍼포먼스의 배출 가스 및 소음 인증을 완료, 본격적인 출시 준비에 돌입했다. RS7·RS6 아반트 퍼포먼스는 일반 모델과 비교해 최고출력이 높고 경량화된 것이 특징이다.


RS7·RS6 아반트 퍼포먼스는 터보 차저 크기를 키우고 부스트 압력을 높인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과 변속 응답성이 개선된 8단 팁트로닉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630마력, 최대토크 86.7kgm를 발휘한다. 일반 모델과 비교해 최고출력은 30마력, 최대토크는 5kgm 높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RS7 퍼포먼스는 3.4초, RS6 아반트 퍼포먼스 3.6초로 일반 모델 대비 각각 0.2초 단축됐다. 최고속도는 280km/h로 향상됐다. 사륜구동 콰트로 시스템은 RS에 최적화된 튜닝을 거쳤다. 스티어링 시스템은 응답성을 조정해 핸들링 성능을 강화했다.


RS7·RS6 아반트 퍼포먼스는 엔진룸 등 일부 단열재를 제거하는 경량화를 통해 일반 모델보다 공차중량이 약 8kg 가볍다. 탑승자는 단열재 제거로 엔진 사운드를 더 크게 들을 수 있다. 후륜 조향 다이내믹 사륜 스티어링, 새롭게 설계된 자동 잠금 센터 디퍼렌셜이 탑재됐다.


RS7·RS6 아반트 퍼포먼스 외관은 사이드미러, 사이드실, 전면부 범퍼 스플리터, 후면부 범퍼 디퓨저가 무광 그레이 컬러로 마감된 RS 익스테리어 패키지가 기본이다. RS 퍼포먼스 전용 휠이 제공된다. 실내에는 블루 스티치, 블루 안전벨트, 알칸타라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