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벤츠 EQG 프로토타입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카스쿱에 게재된 EQG 테스트카는 G클래스 기반의 전기차로 각진 실루엣과 원형 헤드램프 등 전통적인 디자인이 유지됐다. EQG는 쿼드 전기모터를 통해 360도 회전 등을 지원한다. 올해 하반기에 공개된다.

EQG는 G클래스와 같은 사다리꼴 프레임을 기반으로 섀시는 오프로드 주행 전기차에 최적화돼 설계됐다. EQG 외관은 각진 실루엣과 원형 헤드램프, 슬림한 리어램프 등 G클래스의 전통적인 디자인을 계승했다. 전면부 전용 그릴에는 3D 효과를 주는 삼각별 패턴이 삽입됐다.

스페어 타이어를 형상화한 후면부 박스에는 충전 어댑터 등을 보관할 수 있다. 공기역학적 성능을 고려한 에어로 휠이 제공된다. EQG 실내도 G클래스와 유사하다.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와이드 디스플레이, 정전식 터치 신형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다.

EQG는 총 4개의 전기모터가 각 바퀴에 하나씩 얹어진다. 합산 출력은 공개되지 않았다. EQG는 각 바퀴 전기모터를 활용한 G-Turn(탱크턴) 기능을 지원하는데, 차체 축을 중심으로 360도 제자리 회전이 가능하다. 한쪽 바퀴를 다른 쪽 바퀴 반대 방향으로 돌리는 방식이다.

EQG는 높은 견인력과 차체 제어 시스템을 갖춘다. 또한 기존 대비 에너지 밀도가 20~40% 향상되고 크기는 축소된 특수 실리콘 양극 화학 배터리팩이 탑재된다. 다른 배터리와 같은 크기로 향상된 주행거리를 확보할 수 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최신 사양이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