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부분변경이 국내 투입된다. 국내 딜러사에 따르면 레인지로버 벨라 부분변경은 올해 하반기 출시되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도 도입된다. 신형 벨라는 외관 디자인이 소폭 변경됐으며, 11.4인치 곡선형 디스플레이 등 신규 사양이 추가됐다.


레인지로버 벨라는 지난 2017년 공개됐다. 벨라는 레인지로버 이보크와 레인지로버 스포츠 사이에 위치하는 쿠페형 SUV로 매력적인 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다. 벨라 부분변경 전면부에는 신형 레인지로버와 유사한 패턴이 삽입된 그릴,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헤드램프는 랜드로버의 가장 진보된 픽셀 LED 헤드램프와 커트 글라스 효과가 적용된 시그니처 주간주행등과 같은 디테일을 통해 세련미와 정교함이 강조됐다. 후면부에는 레이저로 각인된 패턴과 슈퍼 레드 LED 테일램프가 탑재됐다. 머플러를 숨겨 미니멀 디자인을 구현했다.


신형 벨라의 핵심은 실내 변화다. 11.4인치 곡선형 플로팅 글래스 터치 스크린이 추가됐다. 공조기를 포함한 차량 제어 기능이 터치 스크린에 통합되면서 실내에는 스티어링 휠 컨트롤러를 제외한 어떠한 물리적 버튼도 없다. 피비(Pivi) 프로7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지원한다.


피비 프로7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활용해 볼륨, 실내 온도, 시트 등을 직관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한다. 최대 23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메리디안 시그니처 사운드 시스템,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 무선 충전 시스템이 제공된다.


신형 벨라는 P250을 제외한 모든 파워트레인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기본이다. P400e는 PHEV로 배터리 용량을 19.2kWh로 높여 전기 주행거리가 64km(WLTP)로 개선됐다. 급속 충전이 탑재됐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최신 ADAS가 기본 사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