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니(Mini)는 쿠퍼 SE 컨버터블을 공개했다. 쿠퍼 SE 컨버터블 32.6kWh 용량의 배터리가 얹어져 1회 완충시 WLTP 기준 201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소프트탑이 장착돼 오픈 에어링을 즐길 수 있다. 스포츠 시트 등이 기본이다. 유럽 시장 전용 모델로 999대 한정 판매된다.


쿠퍼 SE 컨버터블은 소형 32.6kWh 배터리팩이 적용돼 1회 완충시 WLTP 기준 201km를 주행할 수 있다. 전기모터의 최고출력은 184마력이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8.2초만에 가속한다. 소프트탑은 최대 30km/h 속도에서 열리고 닫히며, 선루프처럼 사용할 수 있다.


쿠퍼 SE 컨버터블은 유럽에서 999대만 한정 판매되는데, 블랙 또는 화이트 실버 외관 컬러로 운영된다. 외관 컬러와 무관하게 도어핸들, 그릴 테두리, 사이드 스커트, 헤드램프 및 리어램프 테두리는 무광 브론즈 컬러로 마감됐다. 한정판을 상징하는 넘버 레터링이 제공된다.


블랙과 실버 컬러가 조합된 투톤 17인치 휠, 나파 가죽으로 마감된 스티어링 휠, 피아노 블랙 실내 트림, 앰비언트 램프 등이 적용됐다. 허벅지 지지대 조절이 가능한 스포츠 시트는 열선 기능을 지원한다. 전기차 전용 인포테인먼트 및 헤드업 디스플레이 그래픽이 탑재됐다.


한편, 미니 관계자는 “3년 전 우리는 순수 전기 미니쿠퍼 SE를 출시했다. 현재 유럽에서 판매되는 미니 5대 중 1대가 미니쿠퍼 SE다. 미니쿠퍼 SE의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컨버터블을 구현하게 됐다. 999명의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