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벤츠는 GLE 부분변경 티저를 26일(현지시간) 공개했다. GLE 및 GLE 쿠페 부분변경은 새롭게 디자인된 전면부 헤드램프와 시그니처 주간주행등, 범퍼를 특징으로 신형 스티어링 휠, 업그레이드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상품성이 개선된다. 이달 31일(현지시간) 공개된다.

GLE는 벤츠 대형 럭셔리 SUV다. 경쟁 모델은 BMW X5, 아우디 Q7 등이 대표적이다. 현행 GLE는 풀체인지 모델로 신규 플랫폼과 파워트레인, 전통적인 벤츠의 오프로더 디자인, 화려한 실내 등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에 성공했다. 국내에서도 쿠페와 함께 인기다.

GLE 부분변경 전면부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시그니처 주간주행등과 헤드램프, 범퍼가 탑재됐다. 주간주행등은 헤드램프 상하에 배치됐다. 범퍼 하단 공기흡입구는 넓은 차체 폭을 강조한다. 후면부 티저 이미지는 GLE 쿠페로 테일램프 내부에는 수평선 그래픽이 적용됐다.

측면부는 부분변경 모델인 만큼 신규 휠과 가니쉬 추가 등 일반적인 변화가 예상된다. 실내는 기존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상품성이 개선된다. 벤츠 신형 S클래스, E클래스와 같은 정전식 터치 스티어링 휠이 새롭게 제공된다.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 크기는 현행과 같다.

실내 마감 소재와 컬러 옵션이 추가된다. 음성 인식과 스마트폰 커넥트, 내비게이션 등의 사용성이 개선된 최신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감지 범위가 확대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지원한다. 파워트레인은 MHEV가 포함된 가솔린 및 디젤, PHEV 등 기존 모델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