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우디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Activesphere concept)를 27일 공개했다. 액티브스피어는 아우디 미래 럭셔리 세그먼트에 대한 비전을 보여주는 콘셉트카로 세련된 디테일과 우아함,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까지 갖춘 럭셔리 크로스오버 쿠페다. 최신 전기차 기술이 적용됐다.


액티브스피어 콘셉트는 새로운 유형의 크로스오버 쿠페 모델이다. 아우디가 제시한 총 4개의 스피어 콘셉트 모델은 미래의 프리미엄 모빌리티에 대한 아우디의 비전을 보여준다. 실내는 탑승자들이 집처럼 편안함을 느끼는 동시에 외부와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기도 한다.


액티브스피어 콘셉트는 아우디 전기차 전용 플랫폼 PPE를 기반으로 한다. 전장은 4980mm, 휠베이스는 2970mm다. 역동적인 루프 아치는 본능적으로 스포츠카를 연상시키는 차체 디자인을 보여준다. 투명한 판유리 적용 범위를 넓혀 조명 효과와 탑승자의 넓은 시야를 보장한다.


액티브스피어 콘셉트는 스포트백 해치백에 올로드의 디자인 요소과 기술적인 장비가 조합됐다. 특히 단 몇 초 만에 다양한 장비 수송이 가능한 픽업 트럭으로 변모하며 카고 베드에는 두 대의 전동 바이크를 싣기에도 충분한 공간이 있다. 실내는 자율주행 모드에 최적화됐다.


액티브스피어 콘셉트에는 실제 현실과 디지털 세상을 통합해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내는 아우디 디멘션 시스템이 탑재됐다. 사용자는 가상 콘텐츠를 볼 수 있다. 탑승자들은 목적지에서의 활동을 미리 살펴보거나 준비할 수 있다. 혼합현실 헤드셋에 개별 콘텐츠가 제공된다.


액티브스피어 콘셉트는 100kWh 용량의 배터리와 사륜구동 시스템을 갖췄다. 아우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탑재됐다. 800V 충전 기술은 270kW급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10분 충전으로 300km 이상 주행할 수 있는데, 향후 모든 PPE 적용 모델에 해당 기술이 도입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