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우디 Q5 풀체인지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카스쿱에 게재된 Q5 풀체인지 테스트카는 플로팅 타입 대형 디스플레이로 물리 버튼이 최소화된 실내 일부를 확인할 수 있다. 신형 Q5는 낮고 와이드한 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다. 내년 하반기에 공개될 예정이다.

Q5는 아우디에서 가장 잘 팔리는 중형 SUV 중 하나다. Q5 풀체인지에는 아우디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실내 레이아웃도 크게 변경됐다. 대시보드 안쪽에 자리 잡은 디지털 계기판과 4-스포크 스티어링 휠, 플로팅 타입 초대형 디스플레이 등이 새롭게 탑재됐다.

테블릿 스타일의 디스플레이에는 전반적인 차량 제어 기능이 통합됐다. 센터페시아는 물리적인 버튼이 최소화됐다. 강화된 음성 인식과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제공된다. 이전 세대와 비교해 실내 공간이 확장됐다.

Q5 풀체인지 외관은 현행 모델 대비 더 낮고 와이드한 스탠스다. 전면부 유리창 각도를 눕히고 후면부 루프를 낮게 설계해 스포티한 이미지가 강조됐다. 전면부에는 날렵하게 디자인된 헤드램프와 크기를 키운 그릴 등이 특징이다. 그릴 내부에는 독특한 바둑 패턴이 삽입됐다.

후면부 테일램프는 좌우가 연결된 형태로 아우디 Q8 e-트론이 연상된다. 트림에 따라 다른 외관 패키지가 적용된다. 파워트레인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포함된 가솔린 및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운영된다. 8단 자동변속기와 사륜구동 시스템 콰트로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