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쉐보레 중국 법인은 FNR-XE 콘셉트카를 공개했다. FNR-XE 콘셉트카는 GM 전기차 전용 플랫폼과 얼티움 배터리 시스템이 탑재된 4도어 패스트백 세단으로 쉐보레 머슬카 카마로에서 영감을 받은 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다. 양산형 모델은 중국 등 일부 시장에 출시된다.

FNR-XE 콘셉트카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GM 테크 데이(Tech Day)에서 공개됐다. GM은 2025년까지 산하 브랜드에서 얼티움 배터리가 탑재된 전기차 15개를 출시할 계획이다. FNR-XE 콘셉트카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얼티움 배터리가 적용된 쿠페형 세단이다.

FNR-XE 콘셉트카는 2023년 양산이 예정됐는데, 중국 등 일부 시장에 출시된다. 1회 완충시 주행거리는 500km 이상을 목표로 전륜구동과 사륜구동으로 운영된다. FNR-XE 콘셉트카는 콤팩트 세그먼트로 테슬라 모델3, 현대차 아이오닉6, BMW 3시리즈ev 등과 경쟁한다.

FNR-XE 콘셉트카 외관은 쉐보레를 대표하는 머슬카 카마로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낮게 설계된 전면부와 근육질 보디 실루엣은 머슬카의 시그니처다. 전면부는 날렵하게 디자인된 헤드램프, 헤드램프 좌우를 연결하는 주간주행등, 점등되는 보타이 엠블럼 등이 특징이다.

측면부는 펜더 볼륨감이 강조됐으며,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과 에어로 스타일 휠이 적용됐다.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C필러로 스포티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후면부에는 대형 디퓨저가 통합된 범퍼가 탑재됐다. 테일램프는 좌우가 연결됐으며, 중앙 엠블럼도 점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