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요타는 라브4 GR 스포츠를 20일(유럽시간) 공개했다. 라브4 GR 스포츠는 핸들링 성능을 강화하기 위해 서스펜션이 재조정됐으며, 내외관에는 GR 스포츠 전용 스타일링 패키지가 적용돼 스포티한 이미지가 강조됐다. ADAS 시스템도 개선됐다. 올해 말 유럽부터 출시된다.


GR은 토요타의 고성능 서브 브랜드다. GR은 가주 레이싱(Gazoo Racing)의 약자로 모터스포츠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가주 레이싱팀을 상징한다. 라브4에 GR 스포츠 트림이 생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GR 스포츠는 BMW M을 기준으로 M 스포츠 패키지와 유사하다.


라브4 GR 스포츠는 일반 모델 대비 더 단단해진 스프링과 스포츠 주행에 최적화된 댐퍼로 서스펜션이 재조정됐다. 토요타는 이를 통해 ‘핸들링 성능이 업그레이드됐으며, 더 매력적인 운전 경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내외관에는 GR 스포츠 전용 디자인이 적용됐다.


라브4 GR 스포츠의 19인치 5-더블 스포크 블랙 유광 휠은 토요타 최초로 초정밀 라인 커팅 기술을 사용해 제작됐다. 측면부 휠 아치와 2열 도어 가니쉬 등은 피아노 블랙, 전면부 범퍼 스플리터는 다크 실버로 도색됐다. PHEV의 범퍼 스플리터는 건메탈 컬러로 제공된다.


전면부 그릴에는 ‘GR’ 엠블럼이 추가됐으며, 안개등 디자인이 변경됐다. 실내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5인치 디스플레이를 기본으로 가죽 및 스웨이드로 구성된 스포츠 시트 등이 탑재됐다. 비상 조향 보조, 범위가 넓어진 전방 충돌 방지 등 최신 ADAS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