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우디코리아는 A8 부분변경의 판매를 17일부터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신형 A8은 이전 모델 대비 길어진 전장으로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확보했으며, 디지털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 등 최신 시스템이 적용됐다. A8 L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가격은 1억5842만원이다.


A8 L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A8의 부분변경 모델로 아우디의 대표적인 플래그십 프레스티지 대형 세단이다. 3.0리터 V6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50.99kgm의 성능을 낸다. 상시 사륜구동 콰트로가 적용됐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5.8초가 소요된다. 복합연비는 8.3km/ℓ(도심 7, 고속 10.6)다. 다이내믹 올 휠 스티어링은 스포티한 조향에도 흔들림 없는 안정감을 결합해 향상된 핸들링을 제공한다. 아우디 스페이스 프레임을 활용, 경량화와 우수한 강도 및 강성을 확보했다.


디지털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에는 레이저 라이트가 탑재됐다.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와 넓은 가시 범위가 강점이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포함된 OLED 리어램프는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차량 후면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차량 잠금 및 해제 시 독특한 빛의 움직임을 보여준다.


실내에는 뱅앤올룹슨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 2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릴렉세이션 시트 등이 적용됐다.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과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교차로 보조 시스템, 프리센스 360도, 하차 경고 시스템, 아우디 커넥트 등 아우디 최신 사양이 기본 탑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