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 3시리즈 부분변경 투어링이 국내 투입된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3시리즈 부분변경 투어링은 세단과 함께 올해 하반기 출시된다. 신형 3시리즈 투어링은 국내에서 320i와 고성능 M340i xDrive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된다. 신형 3시리즈는 상품성이 크게 개선됐다.


3시리즈 부분변경 세단과 투어링은 올해 5월 공개된 최신 모델이다. BMW코리아는 최근 공격적인 신차 러쉬를 하고 있는데, 신형 3시리즈와 비슷한 시기에 공개된 7시리즈 풀체인지, X7 부분변경도 오는 4분기 출시가 확정된 상태다. 고성능 SUV XM도 국내 출시가 예정됐다.


3시리즈 부분변경 투어링 및 세단은 외관 및 실내 사양을 공유한다. 전면부 헤드램프는 기존과 비교해 더 얇아졌다. 헤드램프 내부에는 5시리즈 부분변경과 유사한 주간주행등이 삽입됐다. 주간주행등 일부는 방향지시등 역할을 겸한다. 범퍼 측면에는 에어덕트가 적용됐다.


독특하게 디자인된 범퍼 하단은 차체 폭을 강조한다. 신규 휠이 제공된다. 후면부 테일램프는 내부 그래픽이 변경됐고 범퍼 하단에는 검정색 유광 가니쉬와 디퓨저가 탑재됐다. 실내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디스플레이가 연결된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추가됐다.


콤팩트해진 전자식 기어레버, BMW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iDrive8 등을 지원한다. 글로벌 사양 기준 음성 인식으로 공조기 제어, 선루프, 창문을 여닫을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같다. M340i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