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노코리아자동차 XM3 하이브리드의 출시가 임박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XM3 하이브리드는 RE와 인스파이어 등 상위 트림으로만 운영되며, 가격은 3천만원 초반대로 예고됐다. XM3 하이브리드는 전기 구동을 우선시해 연비를 높이는 것이 강점이다. 이달 중 출시된다.

XM3 하이브리드는 가솔린 모델과 다르게 상위 트림인 RE와 인스파이어로만 운영된다. 가격은 3000만원~3400만원대로 책정될 예정이다. 대표 경쟁 모델로 분류되는 기아 신형 니로 하이브리드 상위 2개 트림 가격과 유사한 수준이다. 현대차 코나 하이브리드보다는 비싸다.

XM3 하이브리드에는 르노 그룹 F1 머신의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가 접목됐다. 개발은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가 주도했다. 1.6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 2개의 전기모터, 1.2kWh 배터리, 6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됐다. 2개의 전기모터는 e-모터와 고전압 시동 발전기로 구성됐다.

XM3 하이브리드의 합산 최고출력은 144마력이다. 최대토크는 엔진에서 15.1kgm, 전기모터에서 15.3kgm가 발휘된다. XM3 하이브리드는 전기 구동을 우선시해 연료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럽 기준 코나 하이브리드보다 복합연비가 높고 CO2 배출량은 적다.

XM3 하이브리드는 특화된 변속기로 발진 가속부터 시내 주행 대부분을 전기 모드로 할 수 있다. 전기 모드 최고속도는 52km/h다. 전기 모드로 시동이 가능하며, EV 모드 버튼이 제공된다. XM3 하이브리드에는 유럽 사양 아카나 최상위 트림인 RS의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XM3 하이브리드 인스파이어 트림은 전자식 기어 변속기,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앰비언트 램프, 고속 도로 및 정체 구간 주행 보조, 9.3인치 디스플레이,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등이 기본이다.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 프레임리스 룸미러 등은 옵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