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우디 A6 옵션이 일부 변경된다. 딜러사에 따르면 9월 입항되는 A6는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를 대신해 일반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며, 테일램프 다이내믹 턴 시그널 기능이 삭제된다. 전동 조절식 스티어링 휠, 스마트폰 무선 충전도 제외됐다. 가격은 인하될 예정이다.

A6는 최근 하위 트림에도 최상위 트림 사양인 발코나&밀라노 콤비네이션 가죽, 1열 메모리 시트 기능, 다양하게 시트의 각도 및 길이 조절이 가능한 컴포트 시트, 알칸타라 소재 등이 추가된 바 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원인인데, 하위 트림 소재가 미확보됐다.

가격은 소폭 인상됐으나, 소비자들은 실내 고급감이 향상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9월부터 입항되는 A6 모든 트림은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와 HD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를 대신해 일반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며, 다이내믹 턴 시그널 기능이 삭제된다.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는 전면부 카메라로 상대 차량과 빛을 감지, 각도와 속도를 측정해 최적의 하이빔 어시스트를 제공한다. HD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는 A6 최상위 트림에 탑재된 고급 사양으로 레이저 램프가 포함됐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은 아우디 대표 기능이다.

가로로 길게 배치된 LED 방향지시등이 순차적으로 점등되는 방식인데, 일반적인 깜빡이는 방식으로 대체된다. 또한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과 전동 조절식 스티어링 휠도 제외된다. 일부 트림은 외부 소음과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사이드 어쿠스틱 글라스 옵션이 삭제된다.

한편, A6는 2.0리터 4기통 가솔린 및 디젤과 3.0리터 6기통 디젤 라인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가격은 6744만6000원~8949만3000원이다. A6 상위 트림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1열 통풍 시트, 1열/2열 열선 시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탑재됐다.